<최작가, 그녀가 사는 세상>
-
시간은 금이다. 누군가에게 시간은 짧고, 누군가에게 시간은 길며, 누군가에게 시간은 소중하고, 누군가에게 시간은 부질없다고 한다. 그러나 살아숨쉬는 이 시간, 모든 이들의 시간은 보석처럼 빛난다. 누군가는 울고, 누군가는 웃는 밤일지라도 그 모든 이들의 삶은 소중하고 값지다는 것을.
그대가 느끼는 감정 또한 빛나는 시간이기에 울고 웃고 요동치는 우리의 심장을 사랑하자. 그렇게 묵묵히, 때론 먹먹하게, 잠잠하지만, 잔잔하게 요동치는 소중한 감정을 기억하자.
-
제8대에 이어서 9대 재선으로 당선된 그는 제9대 달서구의회 부의장을 역임하고 의회 전반에 리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달서구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 구민으로 달서구 구민들에게 필요한 정책 지원과 민원 해결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있다는 김기열의원. 평소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그는 쾌적한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하는데, 지역의 악취 문제가 수년간 지속되고 있어 악취 저감,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안 탐색과 대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지역 악취 민원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의회 직원들과 구민들의 민원을 적극 파악하고, 동료 의원들과 지역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악취 민원 해소를 위한 주민 참여 토론회 진행과 매립시설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해결책을 마련해 왔다는 김기열의원. 지역의 환경과 안전을 생각하는 그가 구민을 생각하는 진심어린 마음이 전해질거라 확신한다.
#대구환경자원사업소
대구시 전역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매립 처리하는 곳으로, 보다 위생적 · 안정적인 매립 처리를 위해
조성된 대단위 환경 기초 시설로서 친환경적인 환경자원사업소를 관리 운영하고 있다.
폐기물 악취 원인은 다양하다. 장마와 태풍 등의 계절적 요인, 주변 환경기초시설과 염색 공단 등에서 악취 발생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특히 달서구 성서 지역 주변 일대 주택과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악취로 인한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2년간 발생한 악취 민원 발생 현황을 보면 2019년 보다 2020년 폐기물 시설 악취 민원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올해 7월부터 ICT 악취 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과거보다 악취 문제가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다.
달서구의 미래를 생각하는 토박이 일꾼! 솔선수범 구민들과 소통하고 행동하는 성실한 일꾼!
지역 환경과 안전을 위해 일하는 현장 밀착형 민원 해결사! 달서구 구민들의 믿음직한 리더, 으뜸 일꾼!
21회 [ 의정돋보기 ] 달서구의회 부의장 김기열 의원 편 자막 대본을 마감했다.
#악취민원 #악취개선 #관제시스템도입 #뚝심 #노력의힘
#환경보호 #리더 #구의원 달서구의회 부의장 김기열의원님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박규흠 팀장님,
인터뷰 응해주신 달서구청 직원 및 구민 여러분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