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송작가 최현지 Nov 29. 2022

23부 <의정돋보기> 촬영 스틸 컷

<최작가, 그녀가 사는 세상>

'현재 달서구는 대구시에서 아동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이지만, 아동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공간이 없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저는 어린이 전용 문화예술회관 건립 추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어린이 전용 문화예술회관이 건립된다면, 학부모와 아이들이 굳이 먼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 달서구 지역 내에서 특색있는 다양한 수업과 체험을 익히고 배울 수 있으며, 지역 아동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공간에서 문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자 계기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30년 간 어린이집 운영한 보육 전문가! 

엄마의 마음으로 구민을 위해, 지역의 보육정책에 힘쓰고자 구의원에 출마해서 당당히 초선 당선된 정순옥의원. 복지문화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의 문화 분야 전반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맞벌이 부부와 경력단절 여성, 아동들의 보육과 교육 정책에 앞장서서 일하고 있다. 현재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에 대한 조례를 계획중에 있으며, 보다 많은 아이들의 놀거리, 배울거리, 안전한 놀이터와 쉼터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가정어린이집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국공립어린이집은 정부 지원이 많은 반면, 민간어린이집은 정부 지원을 받지못하는 상황이라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역 대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학부모와 아이들이 문화 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달서구! 아동을 위한 안전 시설과 정책이 탄탄한 달서구가 되길 바라며 아동 보육 정책에 적극적으로 일하는 정순옥 의원. 그녀는 어린이전용 문화예술회관을 건립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화 속에 꽃피는 교양과 지식, 더불어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뜻깊은 배움의 시간을 만들수있는 장소로, 그녀의 꿈이 이루어 지길 바란다. 더불어 지역 민원을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그녀는 보육 전반의 교육 전문가로서 달서구가 새로운 보육 교육 도시로 발돋음하고자 최선을 다한다.


엄마의 마음으로 일하는 보육 전문가! 뚝심 일꾼! 

대구광역시 #달서구의회 #복지문화부위원장 

#정순옥의원 님과 촬영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뜻깊은 촬영 임해 주신 정순옥 의원님, 달서구의회 동료 의원 박종길 님, 그 외 많은 동료 의원 여러분, 촬영 협조 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하여 실내 경우, 마스크 착용 후, 촬영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23부 <의정돋보기> 촬영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