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ABI Jul 13. 2016

꽤나 마음이 쓰이는 것

집에 들어와 30분 정도 핸드폰만 보다 이불빨래가 생각나 이불을 세탁기에 집어넣었다. 밀린 빨래들은 기분을 좀 쳐지게 하니깐. 그리곤 샤워를 하고 책을 펼쳐 들었다. 노부부가 자신들을 제외한 낯선 도시의 활기참에 불쾌함을 느끼는 대목까지 읽고 왜 하루의 기분이 완벽하길 바라는지 스스로에게 물었다. 왜 매번 내가 인정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물어보았다. 
그건 분명 나에게 첫 번째 동기부여는 아닌데, 한 번씩 명치에 걸리는 것이어서 가끔 이렇게 꽤나 마음이 쓰인다. 오늘은 좀 그랬다는 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흘간의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