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핥는 이유 5가지에 대해 살펴 보자!
안녕하세요. 강사모 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핥는 이유 5가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 강아지를 키우시는 보호자분들이 5가지 때문에 많이 고민하고 계신 것을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입으로 핥는 것은 보호자 애정의 표현
- 강아지가 입으로 핥는 경우는 보호자에 대한 애정의 표현 일 수 있습니다.
2) 신체의 일부인 다리, 발, 몸을 핥는 경우는 질병의 표현
- 강아지가 신체의 일부인 다리, 발, 몸을 핥을 경우에는 통증이나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은 행동시에는 반드시 가까운 동물병원을 방문하여 검진해 보시면 됩니다.
3) 장난감을 핥는 경우는 애정과 애착의 표현
- 강아지가 장난감을 핥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강아지가 삶을 살아오면서 애정과 애착을 가진 장난감으로 해당 장난감을 핥고 즐겨서 노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애착형성으로 인해 많이 핥는 행동이 반복 됩니다.
4) 귀를 핥는 다는 것은 서열을 정리하는 표현
-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의 귀를 핥는다면 서열을 정리하는 행동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본능적으로 서열이 낮은 강아지가 높은 강아지에게 복종의 의미를 가지기 위해 핥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강아지가 바닥을 핥는 경우는 불리불안 등의 이상 행동에 대한 표현
- 강아지가 바닥을 핥는 경우는 스트레스 발생, 산책 미실시, 보호자와의 시간이 없는 경우에 분리불안등의 행동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활동량이 너무 커서 배가 고파서 핥을 경우도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kangsamo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