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동일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가이드입니다
저희 서울비즈니스스쿨은 교육회사로서 많은 파트너 교수님들과 다양한 종류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업계에서 이미 인정받으신 분들이고 저와도 개인적인 신뢰관계가 높은 분들이라 늘 좋은 교육의 결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강사님들과 일을 하면서 교육소비자들이 교수자에 따라 서비스의 품질을 다르게 경험하면 안된다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표준화된 강의 가이드를 만들어서 사전에 공유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이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행여나 놓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고 교육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 가이드를 통해 전반적인 교육의 성과가 향상된 것을 실증적으로 경험하였습니다.
이 자료는 저희와 파트너 계약을 맺으신 강사님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기획자 과정이나 사내 교육 같은 곳에서 수차례의 검토(revision)를 통해 보완하였습니다. 이미 체계가 잡혀 있는 교육회사들에게는 큰 필요가 없을 수도 있겠지만, 저희와 같은 작은 교육 기관이라면 한번 참고하셔서 자신의 교육방향에 맞는 가이드를 정립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파일을 자유롭게 수정하실 수 있으며, 내용에 추가했으면 하는 부분이나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이메일(ceo@seoulbusiness.school)로 보내주시면 제가 업데이트하여 정기적으로 다시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더 좋은 교육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비즈니스스쿨
대표 최효석 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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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의 : ceo@seoulbusiness.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