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효석 Nov 06. 2017

강사-교육회사간 표준 강의계약서

[서울비즈니스스쿨] 표준양식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프로젝트를 많은 강사님들과 파트너로 진행하는 교육회사로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서는 아마 강의계약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빈도뿐만 아니라 내용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문서임에도 교육사업 초창기 시절 제대로 된 표준계약서도 찾지 못해 전전긍긍한 기억이 있었고 지금도 주변에서 계약서 양식이 있냐는 타 업체의 문의가 많이 있을 정도로 업계에서 표준화 된 계약서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지난번에 많은 분들이 호평해주신 서울비즈니스스쿨의 <강사용 강의가이드북>과 마찬가지로 문서 그 자체만으로도 회사의 브랜드를 표현하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번에 강의 계약서를 리뉴얼하여 공개합니다.


표준 계약서라고 하기에는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업계에서 일하면서 주고 받았던 많은 종류의 계약서들을 통해 업데이트 하면서 나름 가장 많이 쓰이는 내용으로 구성을 한 것이라 큰 틀에서는 문제의 소지없이 MECE한 구성으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에 신경쓴 것 중 하나는 기존 계약서들과 다르게 문장을 모두 존댓말로 바꾸었는데요, 법률상으로 적절한지는 모르겠으나 그간 '계약서'라는 문서가 주는 권위적이고 딱딱한 이미지를 바꾸고 싶어서 그렇게 하였는데 개인적으로는 훨씬 부드럽고 읽는 사람도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 들어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파일을 다운 받으신 뒤 드래그 하셔서 복사 하시면 워드 등에 붙이실 수 있습니다.

(인디자인 원본은 레이아웃 및 유료폰트등의 문제로 공유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앞으로도 저희의 활동에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비즈니스스쿨

대표 최 효 석 배상



※ 원본 파일 링크 : 












매거진의 이전글 경영학의 위기와 학문의 융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