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삶을 대하는 방식

  

당신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게

무엇인가가 더 중요합니다.   

  

없다면

찾아서 해나가면서  

   

당신의 삶을 당신의 방식으로

완성해나가야 합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신세 한탄만 하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고 아깝습니다.

 

          

성공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대하는 방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나는 내 삶을 위해 어떻게 대하고 있는가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합니다.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 글배우 지음  중에서   





* 한 번씩은 살아가는 동안에  나의 삶을... 나의 인생을.. 되돌아봐야 하지 않을까?

자신이 느끼기에 삶을 잘 살아가고 있을 때도

또... 어려움에 처해 허우적거릴 때는 더더욱



물론 성공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그전에

나의 삶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생각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의 시선에... 말에... 행동을

너무나 의식을 한 나머지


자신의 삶에 자신이 들어와 있지 않다면

그건 자신의 삶이 아닌 타인의 삶이 되어버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