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정말 쉬우면서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비법






도서를 넘어 다양한 잡지책을 보는 데 아마 취업 관련 잡지 글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정말 쉬우면서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비법이라는 글귀가 나의 관심을 샀다.

(이렇게 쉬워도 돼? 그런데 이 방법이 기본이고 제일 중요하다. 사회생활을 하며 기본적인 인사가 중요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필자가 이미지 컨설턴트 과정을 배울 때에 

모 교수님의 수업 내용 중 무척 인상 깊게 들었던 것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상대방이 나의 거울이다. 내가 먼저 웃어야 거울도 웃는다.

"내가 먼저 미소 짓고,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대화하고, 내가 먼저 칭찬하자."


나는 처음 만나는 상대가 있으면 먼저 다가가 인사하려고 노력하는 편이고, 대체로 그러하다.



정말 쉬우면서도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비법이라는 것을 깨달은 내용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고픈 일을 발견하는 경력 관리의 기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