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철우 Jun 27. 2022

토요 심리학회 시즌3 모집

모든 HR 담당자는 심리학자가 되어야 한다.

1. 많은 HR 담당자(강사, 교담자, 컨설턴트, 과정 개발자) 들이 심리학 공부를 하고 싶어 합니다.  


심리학은 이미 HR 영역에서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고, 많은 이론과 과학적 해석으로 개인과 기업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있어 이를 알고 싶고, 적용하고 싶고, 나누고 싶기 때문입니다. 


2. 어떻게 심리학을 배울 수 있을까요?


 대학원을 진학하는 게 제일 좋지만 대부분 일반대학원이기에 낮에 수업을 들어야 하는 상황으로 직장인들은 쉽게 시간을 낼 수 없습니다.  

 하루짜리 공개과정을 들어봐야 겉핥기식의 내용 익히기 일 뿐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접하지만 깊이 있는 지식을 배우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제일 좋은 방법은 좀 고루하긴 하지만 좋은 심리학 책을 골라서 꾸준히, 열심히 읽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3. 그런데 심리학 책을 혼자서는 읽기가 어렵습니다.


 수많은 심리학 서적을 읽어본 분들은 혼자 읽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아십니다. 

 하나의 문구를 그냥 해석해서는 안됩니다. 앞뒤의 맥락, 서술된 실험의 깊은 의미, 저자의 관점에 따른 사례 해석의 차이 등 이 모든 것을 알아야 제대로 된 해석이 가능한데, 이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매우 어렵습니다. 나 혼자 책을 읽고 자의적으로 해석한 것을 이해한 것으로 간주해서는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4. 그래서 저희가 준비했습니다.


"모든 HR 담당자는 심리학자가 되어야 한다!"

2021년 두 번의 시즌을 경험하면서 교육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GAM 컨설팅 토요 심리학이 시즌1, 시즌2의 장점을 계승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대망의 시즌 3을 시작합니다. 


진짜 전문가가 도와주는 진짜 책 읽기, 토요 심리학 시즌 3입니다.



일시 : 2022년 7월 16일 토 13시 - 1차 모임 온라인 ZOOM

이후 월 2회 1,3주 토요일 13시 - 16시 , 총 10회 모임 5개월 진행 예정

1,2,3,4회 온라인 ZOOM 진행, 5회 차는 오프라인 모임(오프모임 시간은 변경 가능)

 / 6,7,8,9회 온라인 ZOOM 진행, 10회 차는 오프라인 모임 (오프모임 시간은 변경 가능)


방식 : 월 2회 ,  정해진 심리학 도서를 회원 모두가 읽고, 발제자가 발제하고, 구성원 모두가 이슈 토의에 참여,  이후 심리학 전문가가 피드백 및 마무리하는 방식


장소 : 온라인 ZOOM

         오프라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학 4로 17 에이스 광교 타워 1차 714-4호 GAM컨설팅  

                        지하철 신분당선 광교역 1번 출구,  


회비 : 정해진 도서는 개별로 구입하여 읽기, 온라인 회당 1만 원, 오프라인 회당 3만 원(식대 포함)

         1*8+3*2 = 14만 원 일시 납  

          입금처 - 하나은행  188-910193-57607 장철우 (지에이엠 컨설팅)

          (중간에 하차해도 환불 없음)

Main 진행자 : 박진우 (심리학 박사, GAM컨설팅 소장)


진행 도서 목록

신청 마감 - 2021년 7월 13일 자정까지 /  모집인원 10-15명 예정

초과 신청의 경우 가급적 심리학 학습에 도움이 필요하신 초보자 분들을 중심으로 선정하겠습니다.


단지 하루 이틀 워크숍으로 강의 콘텐츠를 받아가는 강사 양성과정이 아닙니다. 

이런 기대를 하는 분들은 신청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정말 장기적으로 꾸준히 진정성 있게 HR을 고민하면서

그 속에 심리학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문의 : 장철우 대표 010-6302-8021 / chulwooj@naver.com


신청방법 클릭

https://forms.gle/5J8gbUjTbyC7Hg1K9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 보고싶은 자료, 나만 알고싶은 모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