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울산 1정 연수 강의 후기

by 청블리쌤

감격 속에서 울산 1정 연수 강의를 마쳤다.


오늘 강의 키워드 중 하나인 '기다림', '오랜 기다림'을 북울산역 대합실에서 하릴없이 실천하며 스마트폰으로 블로그를 쓰고 있다.


담당 연구사님의 환대와 선생님들의 경청과 넉넉한 웃음까지 선물로 받았다.


대체로 많이 젊으신 선생님들의 열정을 마주할 수 있어서 아래의 목차대로 준비한 내용을 망설이지 않고 잘 전달했다.


* 소통과 공감으로 시작하는 학습코칭

* 인격을 통과하는 교육(삶 자체의 교육)

* 이해 중심 영어수업컨텐츠

* 영어멘토링 학습코칭 실천 사례


강의 ppt자료와 청블리컨텐츠 체험판 유인물 파일과 여러 링크를 노션에 정리하여 필기없이 나중에 다운받아 보셔도 될 것을 미리 알려드려 집중력을 높였다.


청블리컨텐츠 유인물 출력물도 마지막 시간에 배부해드렸다.


강의 마치기 10분 전에 강의 후기나 질문을 슬라이도 실시간 설문으로 받았다.


아래 글은 그 후기의 일부. 착하고 배려심 넘치는 선생님들임이 자연스럽게 인증되었다.


후기를 읽으면서 너무 감사하고 감격스러웠다.


매순간 행복했고 선생님들과의 만남 자체도 너무 소중했다.


선생님들과 연구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겨우 말에 담아 인사를 드리고 나섰다.


바다가 잔뜩 담긴 점심식사는 놀라운 보너스였다.​




손가락으로 셀 수 있는 교직생활의 남은 시간이 간절하고 소중하다는 말씀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열정적인 강의 해주셔서 감사하고 소중한 자료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초가 부족한 아이들이 영포자가 되어가는 걸 보면서도 이미 고입을 앞둔 시점에서 얼마나 해줄 수 있을까 라고 제 수업를 한계시킨 점이 부끄러워졌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제 수업과 교육 자세에 대해서 조금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지혜와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수업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쉽게 가르쳐 줄지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선생님, 아직 1정연수 4일차이지만 선생님 말씀처럼 남은 제 교직생활은 선생님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눠질듯 합니다. 이렇게 좋은 자료 공유해주셔서 감사하고 오직 수업으로 아이들만 생각하시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고 닮고 싶습니다. 강의내내 수업적인 스킬도 배울수 있어 좋았고 멈춤과 기다림의 강조점도 좋았습니다. 학교로 돌아가면 저도 아이들에게 학습코칭을 실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시간만에도 찐팬을 만드시는거보니 1년동안 선생님과 함께하는 아이들은 정말 복받았다 생각드네요! 감사합니다


코로나 이후 온라인 수업에 대해 관심 있었는데 좋은정보 얻은거 같아 유익했어요~ 콘텐츠 제작을 좀 더 잘 해서 학생들이 보기에 편하고 저도 다양한 시도를 할 기회를 가진것 같아요~



선생님의 열정과 학생들을 위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온 몸으로 느껴졌습니다! 선생님의 강의 자료 공부하며 저도 학생들에게 더 좋은 영어선생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노하우가 담긴 수업방법과 자료까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열정에 감탄 연속이었습니다! 선생님은 별로 힘들지 않았다고 하셨지만 작은 노력도 지속적으로 하는것이 얼마나 힘든지 알기에... 매번 고등학교라 바쁘다, 이미 중학교때 다 배운거다 라는 말로 기본은 넘어갔던 과거, 기초학력친구들을 가르칠때 막막했던 과거를 다시 돌아보며 새학기 다시 잘 준비해봐야겠다고 다짐하게 되네요! 좋은 자료 좋은 강연 감사했습니다.



항상 아이들이 사교육을 끊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강조해왔는데 구체적인 방법은 잘 제시 못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어느정도 단서를 찾은 것 같아요! 선생님처럼 할 수는 없겠지만 이번 연수와 자료를 통해 제 나름대로의 길을 설계해보겠습니다. 짧은 만남 감사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많이 들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원거리 영어 1정 연수 출강을 앞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