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이상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C May 17. 2018

정치인과 민주주의

같은 정당에서 같은 정치적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정치인과 민주주의


                                             차우준

     

나는 오른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하고

그는 왼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한다

나는 왼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하고

그는 오른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한다

같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다른 마음

다른 마음이지만 같다고 하는 말

그는 나에게 같은 정치를 하고 있다고

말을 했지만 나는 이미 알고 있었다

서로의 지향점이 다르다는 것을

그는 나에게 같은 꿈을 꾸고 있다고

말을 했지만 나는 이미 알고 있었다

서로의 목표가 다르다는 것을

서로가 마치 거울을 바라보고 있듯이

그러나 잘못된 것은 하나도 없다

다만 민주주의 정치일 뿐

매거진의 이전글 어느 깊은 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