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C Aug 22. 2020

나의 삶은 모순의 작은 역사

나의 삶은 모순의 작은 역사

By 차우준

위대한 물리학자들에 의해 정상과학으로
받아들여지는 이론 중 시간은
공간과 함께 물리량을 가진다는데,

나는 나를 지나치는 시간의 물리적 흔적을 때로는
외로워지는 한 영혼에게서 찾는다.

에너지보존법칙은 예외가 없다는데,
내가 살아가는 삶속에서는
간혹 예외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마음의 평화와 삶속의 평온함을 찾아 방랑하는
나는 때론 모순적이지 아니한가!

삶을 추구하면서, 또 갈구하면서,
역동성이 아닌 특정 순간을 태초라 여기며
변화함을 끊임없이 부정하고, 또 부정하는
나의 빈 모습이.

존재를 부정하는 신에게 때로는
간절히 기도하는
유약하기만 한 인간으로서 나는
주어진 또 하루를 산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류가 죽은 자들을 보내는 문화적 기원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