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씬디북클럽 Jun 29. 2022

함께 읽어보시겠어요?

원서북클럽 2022 상반기 마무리

원서북클럽 1-6월 상반기를 마무리합니다.

지금까지 가장 좋았던 원서는 어떤 책인가요?    

 

상반기 가장 좋았던 책은 <Missing May>입니다. 원서 읽는 즐거움이 가득한 책이었고 따뜻하고 슬프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라 울면서도 마음이 풍성해지는 기분이 들었었어요.      


낙오 안 하고 상반기를 잘 마무리했네요. 가장 좋았던 책은 메이입니다. 얇기도 했고요. 얇았으나 단어나 어휘가 만만치는 않았지만요. 잔뜩 웅크린 서머가 어깨를 펴고 일어서는 게 뿌듯했어요.     


6권의 책들이 다 매력이 있지만, 저는 ‘The trumpet of the swan‘입니다.

지금도 몇 장면을 떠올리면 웃게 되는데요. 너무 말이 안 되는 상황들이지만, 기가 막히게 전개가 되고, 해피엔딩이라 읽는 내내 행복했어요. 처음엔 동물들 이름 찾느라 고생했지만, 루이스가 상황을 이겨내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Missing May 제 인생 책이 되었어요 가족들에게 찐 사랑의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제가 되길 소망합니다. 오직 사랑한 기억만이 남는 거 같아요.     


제겐 작년에 읽은 ‘Please Look after mom’이 단연 1위입니다. 제목만 봐도 먹먹해지지만, 슬프지만은 않은, 상상할 수 없는 많은 짐을 지고 살면서 스스로의 숨겨진 인생도 사랑했던(저는 그렇게 느꼈어요) 엄마의 또 다른 모습. 독백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원서 북클럽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반기에도 의미 있는 책들로 함께 하겠습니다.


혼자서는 쉽지 않은 영어 원서 완독

함께 읽어 완독의 기쁨을 나누어요.


같은 책을 읽고 다른 생각을 나누어요

Cindy Book Club



이전 07화 세상 모든 지영 씨를 응원합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