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문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ram Lee Sep 03. 2016

네겐 아름다운 것만 어울려

네겐 아름다운 것만 어울려.

예쁜 것만 주고 싶은 마음은 어디서 배웠는지 너는 말 한마디 한마디가 곱다. 사랑은 여차하면 진흙탕 싸움이 되기 일쑤지만 당장 내게 가장 예쁜 마음이 들게 하는 사람이 너란 걸 깨닫는 순간들이 있기에 나는 또 이 지긋지긋한 연애에 발을 담근다.


예쁜 것들은 주로 연약하고 쉽게 더럽혀지고 깨지기 쉽다. 새하얀 눈도 더러운 발자국 하나에 쉽게 순수를 잃고 뽀얀 얼굴은 차가운 공기 한 줌에 실핏줄이 터질세라 빨개진다. 영롱한 빛을 내는 반짝이는 것들은 조심스레 다루지 않으면 깨져 부서진다.


나의 마음도 그렇다. 너에게만 보이는 이 예쁜 마음이 나는 다칠까 봐, 찢어질까, 깨질까 봐 벌써부터 조바심이 난다. 한 번도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 너에게 한꺼번에 내 마음을 보이기엔 망설여진다. 아직도 나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이전에 아껴두었던 마음의 조각들이 여기저기 자리 잡고 있다. 만일 그때 내가 이 마음이 다칠까 염려하지 않고 옛사랑에게도 나의 마음 전부를 주었더라면 이러한 조각난 마음들이 남아 두려움을 낳지는 않았을 텐데.


마음을 다 주지 않아 후회하면서 남은 자투리 마음을 안고 오래도록 나 스스로를 괴롭히는 바보스러운 짓은 그만해야겠다. 나도 너에게 아름답고 온전한 것만 주고 싶다. 네게도 아름다운 것만 어울리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어떤 성향의 사람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