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경 Dec 14. 2023

The Winner Takes It All

Joey niceforo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멜로디.


 스웨덴 팝그룹 아바(ABBA)의 괴로움에 탄식하는 듯한 이 곡은 정식 발매 전 싱글로 선 발매 되었다고 한다. 아바의 많은 히트곡들은 뮤지컬 맘마미아에서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 들을 수 있는데 그중 엄마 도나와 샘(딸 소피의 세 아버지 중 한 명)이 서있는 절벽 풍경은 아름답고 애잔했다. 그때 도나가 부른 노래가 The Winner Takes It All. 화를 보며, 언제나 씩씩한 도나와 소피가 좋아 보였다.

그러다 잊고 지냈다.


 요즘은 겨울이라 그런지 마음이 멜랑꼴리 한 지 올드팝, 재즈를 주로 듣는다. 오늘 아침 아이 밥을 차리다 한쪽 귀에 꽂은 에어팟에서 울림이 느껴졌다. 누구야 이건?


 The Winner Takes It All - Joey Niceforo

 백문불여일견이라 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당신도 이 영상을 듣고 보고 내가 느꼈던 감동을 오롯이 느꼈으면 좋겠다. 나의 경우 영상 말고 오디오 즉 유튜브 뮤직으로 먼저 들었다. 그 목소리가 울림이 아주 절하고 애틋해서 멈추고 찾아본 것이다. 영상을 못 봤으면 평생 아쉬울 뻔했다.


 오케스트라 현장의 긴장감 느껴진다. 프로덕션 팀원들, 지휘하는 사람, 노래하는 사람, 연주하는 사람, 모두가 하나 되어 진심으로 집중하고 있다. 저 많은 사람들은 연주하고 노래하는 순간에 무슨 생각을 했을까? '제발 틀리지만 말자'라는 표정이 아니다. 모든 순간에 진심을 담아낸다. 곡이 끝난 후 영상 끝다. 케스트라를 께 만든 이들 마음에 남은 건강하고 웅장한 떨림은 시간이 지나도 영원히 남 것이다.


 나는 인생에서 과연 그런 순간이 있었나? 나도 저 사람들의 기운을 받고 싶다. 그래서 들어본다. 좋은 기운을 받아 나도 진심으로 오늘을 살아본다. 진심을 다하면 언젠가 나에게도 찾아올 건강하고 웅장한 떨림을 기다리며,








매거진의 이전글 조리법에 따라 달리 쓰이는 단맛 감미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