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Nov 11. 2020

매즈 미켈슨, 조니뎁 하차 <신동사3> 합류 논의 중!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한니발>, <닥터 스트레인지>의 매즈 미켈슨이 이번 전 부인 폭행 논란으로 <신동사>시리즈에서 하차한 조니뎁의 겔러트 그린델왈드역 후임으로 제일 먼저 거론되어 출연을 논의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데이비드 예이츠 감독이 배우 매즈 미켈슨을 원했으며 출연을 위한 미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 사전> 1편과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2편에서 핵심 캐릭터로 그린델왈드 역을 맡아 연기한 배우 조니 뎁은 그의 전 부인인 엠버 허드 폭행과 관련한 명예훼손 재판에서 패소한 후 <신동사>의 제작사 워너 브라더스가 그린델왈드 역 하차를 요청했고 그는 "선택에 존중한다'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신비한 동물 사전 3>은 영국에서 촬영 중입니다.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조니 뎁은 작품 하차 전 그린델왈드로서 촬영을 마친 부분은 한 장면뿐이기 때문에 배우 매즈 미켈슨이 많은 장면을 다시 찍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배우 매주 미켈슨의 출연이 성사된다면, <신동사> 주인공 배우 에디 레드메인, 캐서린 워터스턴, 댄 포글러, 앨리슨 수돌, 에즈라 밀러와 함께 하게 됩니다. <신동사3>의 개봉 일정은 연기되어 2022년 7월 15일로 확정되었습니다. 

덴마크 출신의 할리우드 배우 매즈 미켈슨은 영화 <더 헌트>로 칸 남우주연상을 수상해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드라마 <한니발> 시리즈에서 주인공 한니발 역 맡아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마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워즈> 스핀 오프 시리즈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아틱>, <고흐, 영원의 문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폴라>, 영화 <어나더 라운드> 등에 출연하며 현재 할리우드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연기파 배우입니다. 그동안 배우 매즈 미켈슨이 정교하게 보여준 지적인 악당 캐릭터의 연기가 그린델왈드 역할에도 잘 표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장르와 시대를 오가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배우 매즈 미켈슨이 이번 <신비한 동물 사전>의 새로운 그린델왈드 강력 후보가 된 만큼, 씨네픽에서 매번 다양한 작품에서 빛이 났던 그의 작품들을 뽑아봤습니다. 


<더 헌트>(2012)의 루카스 역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 <더 헌트>에서 한 소녀의 거짓말로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면서 사람들의 불신과 집단적 폭력 속 자신의 삶을 지키기 위해 외로운 싸움을 하는 루카스 역을 맡았습니다마녀사냥으로 한 사람을 궁지에 몰아넣는 사람들 그리고 그로 인해 한 사람의 인생이 어떻게 망가져버리는지를 섬뜩하게 표현해냅니다루카스 캐릭터를 통해 볼 수 있는 복합적인 감정 표현이 고스란히 전달되었고 2012년 칸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습니다.


<한니발>(2013-2015) 시즌 1,3,3 - 한니발 렉터 역
출처: BBC

영화 <양들의 침묵>에서 배우 앤소니가 연기해 유명해진 닥터 한니발 렉터 캐릭터한니발이 미드로 제작되면서 배우 매즈 미켈슨이 주인공 한니발 렉터를 맡아 자신만의 캐릭터로 표현했습니다유명한 정신과 의사로 인간을 관찰하고 분석하는데 통달해 FBI 수사에도 도움을 주는 천재이지만 인육을 먹는 기괴한 식성을 가져 인육에 대한 집착으로 긴장감을 극대화시키면서도 아름답고 섬세한 연기가 돋보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2016)의 케실리우스 역
출처: 네이버 영화

배우 매즈 미캘슨이 맡은 케실리우스 역은 마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의 메인 빌런으로서 현실 조작이라는 엄청난 능력을 가졌지만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더 나은 세계를 만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세상을 파괴하고자 하는 캐릭터입니다. 현실 세계를 위협하며 스트레인지와 맞서지만 케실리우스를 악당이라고 정의할 수만은 없도록 남들과 다른 그의 선택과 방향성의 이해도를 높힐 수 있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고흐, 영원의 문에서>(2018)의 사제역
출처: 네이버 영화

배우 매즈 미켈슨은 영화 <고흐영원의 문에서>에서 반 고흐에게 부정적인 천주교 신부 역을 맡아 월렘 대포와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보였습니다. 고흐가 바라보는 시선처럼, 고흐를 차갑고 냉정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그의 연기는 반 고흐의 세상이 어땠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나더 라운드>(2020)의 마틴 역
출처: 네이버 영화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덴마크 영화 <어나더 라운드>는 고등학교 선생님인 네 명의 친구가 술의 도움으로 예상치 못한 생활에 변화를 겪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이번 25회 부산국제영화제 스크리닝되고 칸 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작품성 인정을 받아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에서 배우 매즈 미켈슨의 섬세한 표정 연기가 단연 최고였다는 호평이 많아 영화 시상식 수상에도 기대가 됩니다. 




ANDROID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IOS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