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영화 <걸>, 국경을 넘나드는 만장일치 호평 세례!

by 씨네랩
main_poster.jpg 출처: 네이버 영화


전 세계 영화제 32관왕 & 40회 노미네이션에 빛나는 화제작 <걸>이 국경을 넘나드는 만장일치 호평 세례를 받으며 연말 극장가 흥행 청신호를 밝혀 화제를 모은다.


영화 <걸>은 소년과 소녀의 경계에서 최고의 ‘발레리나’를 꿈꾸는 16살 ‘라라’의 위태롭고 아름다운 청춘을 그린 드라마로 지난 제71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된 <걸>은 당해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남우주연상, 국제비평가협회상, 퀴어 종려상을 모두 석권하며 4관왕을 기록, 뜨거운 극찬을 받았던 작품이다.

칸에서의 열기를 그대로 이어, <걸>은 제43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62회 런던국제영화제, 제44회 세자르영화제를 비롯한 전 세계 영화제를 휩쓸고 미국에까지 상륙하여 제7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 영화상 후보에 오는 등 전 세계가 가장 주목하는 영화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영화를 만나 본 세계 유수 언론 매체들은 “매우 감동적인 영화”(CineVue), “주목할 만한”(Flickering Myth), “굉장히 아름다운 퍼포먼스”(Variety), “경이로운”(The Hollywood News), “당신의 삶을 바꾸게 한다”(The Playlist) 등 압도적인 호평을 보내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지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플래시 포워드 부문에 초청돼 국내 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인 <걸>은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전회 매진을 기록하고, 제8회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에서 왓챠프라이드상을 받는 등 국내 흥행을 일찍부터 예견했다. 특히, “끊임없는 질문과 명확한 초점이 만들어낸 시선의 깊이”(왓챠피디아_mo********), “라라의 몸짓 하나하나에 숨이 턱 막힌다”(왓챠피디아_박**)며 관객들의 열렬한 호평과 지지는 영화 팬들의 관심을 한껏 끌어올리며 영화 <걸>이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영화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국경을 뛰어넘으며 전 세계적인 극찬과 사랑을 받은 <걸>은 오는 11월 24(화) 진행하는 개봉 전 최초 상영 아트나인 GET9 상영을 매진시키며 이번 연말 극장가를 강타할 독보적인 아트버스터로서 흥행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진짜 진짜 최종 브런치.png

ANDROID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IOS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번주 할리우드 영화 소식: <토르>와 <톰 앤 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