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iT코칭연구소 Apr 19. 2018

40대 중년도
출근하기가 싫다

40대, 퇴사 이후 무엇을?, 5월 3화 

40대 이후에 펼쳐질 제2의 인생을 위해 얼마나 투자를 하고 계신가요? 현재와는 다른 중년을 기대하고 계신가요? 익숙한 나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조용한 호수에 돌을 던질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40대, 퇴사 이후 무엇을?> 프로젝트는 전문 코치와 함께 ‘완벽한 나’가 아닌 ‘행복한 나’로 살기 위한 청사진을 그려보는 코칭을 진행합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이젠 전문코치를 고용할 자격이 있습니다. [모든 코칭은 전화로만 진행합니다.]


"문제점을 정확히 인식, 이에 대한 해답도 차근차근 생각하고 정리. 공감을 통해서 자신감과 용기 생김.

"누군가 제 얘기를 진지하게 들어줘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스토리 펀딩 코칭 참여자 후기>        


카카오 스토리 펀딩을 통해 코칭에 참여한 분의 실제 사례를 재구성한 글입니다.     



마흔이 되어도 
출근은 싫습니다.

회사 가기 너무 싫어 화가 났던 월요일 아침.


우연히 카카오 스토리 펀딩 라이프코칭 글을 읽었어요. 


이거라도 받으면 내 문제가 해결될까? 


코칭이 뭔지 모르지만 한번 해 봐야겠다는 마음에 펀딩을 클릭했어요.    

 

코치님의 전화를 받기 전까지 별 기대는 없었어요. 제가 기대하던 40대는 이런 모습이 아니었는데, 사장이 되지 않는 이상 여전히 저를 괴롭히는 직장 상사는 존재했고, 별 미래가 없는 회사가 바뀌지 않는데 달라질 게 있을까 싶었으니까요.     


따뜻하게 반겨주시는 코치님의 목소리를 듣자마자, 친구에게 하소연하듯 주절주절 터놓았어요. 이야기를 묵묵히 들으시던 코치님께서 문득 이렇게 질문하셨어요.     


"아무 제약이 없다면, 10년 후 어떻게 살고 싶으세요?"          


지금으로부터 
10년 후?

특별할 것 없는, 너무 흔한 이 질문이 그 순간만큼은 저에게 다르게 다가왔어요. 내가 원하는 게 뭔지 안개가 걷히는 느낌이었어요.     


코치님의 질문에 대답하고 나니,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 나 이렇게 좀 멋진 사람이었구나!!'     

'끝없는 호기심과 열정으로 도전한 적 있었는데 잊고 있었구나!'     


회사에서 상사의 구박에 기가 죽어, 나보다 능력이 뛰어난 후배들에게 밀려 그동안 까맣게 잊고 있었던 열정이 꿈틀꿈틀 살아나기 시작했어요. 


막연히 알고는 있었지만 선명해졌다고나 할까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나를 과소평가하고 있었더라고요. 


나 이렇게 괜찮은 사람인데 말이죠.   


            

"10년 후의 내가 지금 이 순간을 바라본다면, 어떤 조언을 할까요?"     


조언보다는
응원을 해주고 싶어요


"10년 후의 제가 지금의 저에게요? 

음... '지금까지 충분히 잘 해왔어. 자책하지 말고, 너 진짜 멋진 사람이야.'라고 조언보다는 응원을 해줄 것 같아요."   

   

다른 관점에서 나를 바라보니, 여유 있게 일을 분배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또, 잘 풀리지 않는 일을 만났을 때 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자책하며 괴로워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상사의 악의적인 언어 폭행도 여유 있게 받아줄 수 있을 것 같은 용기도 생겼어요. 


지금 이 순간 어디에 집중해야 할지 선명해졌거든요.     


끝을 먼저 생각하고 나니
지금을 참을 수 있는
용기가 생긴 것 같아요.     


"오늘 이 발견을 앞으로도 계속 잊지 않고 상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본디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저는 새로운 일기를 쓰겠다고 결심했어요. 


가끔 그러나 꾸준히 일기를 쓰는 습관이 있지만, 제 일기장은 늘 부정적인 이야기로 넘쳐났어요. 이제부터 제 일기장에 긍정적인 이야기를 써야겠다고 결심했어요. 


살면서 또 흔들릴 때 코치님께 다시 도움을 얻고 싶어요.     


오늘 코칭이
제 인생을
다시 일으켜 세웠답니다.  
   


40대 이후에 펼쳐질 제2의 인생을 위해 얼마나 투자를 하고 계신가요? 현재와는 다른 중년을 기대하고 계신가요? 익숙한 나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조용한 호수에 돌을 던질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40대, 퇴사 이후 무엇을?> 프로젝트는 전문 코치와 함께 ‘완벽한 나’가 아닌 ‘행복한 나’로 살기 위한 청사진을 그려보는 코칭을 진행합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이젠 전문코치를 고용할 자격이 있습니다. [모든 코칭은 전화로만 진행합니다.]



             *카카오스토리 펀딩 코칭 프로젝트 바로가기 : https://storyfunding.daum.net/project/19249

작가의 이전글 '좋은 습관'  만들기에 도전하다. 실패해도 좋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