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도시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시일기 Apr 28. 2023

길을 걷다 사이렌 소리가 들릴 때면







































이사 이후 하루에도 여러번 울리는 사이렌 소리를 듣는 날이 있었다. 

그 소리에 얼마나 불안해지던지, 심할 땐 심장이 쿵쾅거릴 정도였다. 

내가 아파서, 또 내 주변 사람들이 아파서 여러번 응급차를 타고 막힌 길을 헤치며 병원에 달려가본 적 있는 별 유쾌하지 않은 경험이 있어 사이렌 소리를 들으면 어쩐지 그때가 불현듯 떠오르기 때문이리라. 


그러다 정말 어느 날 문득, 더이상 이렇게 그 소리를 두려워해서만은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이렌 소리가 트리거가 되어 점점 불안해지는 걸 막고 싶기도 했고. 그래서 산책하다 멈춰서선 결심했다. 


생사를 오가는 혹은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의 아픈 몸을 들것에 뉘어 데려가주고, 주변 병원에 연락해 병상이 충분한지, 병원에 도착하면 바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가는 동안 증상을 체크하고 안심시켜주며 빠르게 병원까지 데려다 준 응급구조사분들이 있다고 생각하니 더이상 불안하지 않았다. 이 소리는 누군가에겐 희망의 소리라고. 마치 내가 그랬듯이. 

 

매거진의 이전글 누구나 가슴 속에 추억의 떡볶이집은 있잖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