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멋진 하루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티하이커 Jan 04. 2021

에스프레소 입문

에스프레소 마키아또

2017년 3월 29일 수요일


커피를 좋아한다. 라테나 모카, 프라푸치노보다는 커피 자체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카노를 선호한다. 그러나 에스프레소는 거의 마셔보지 않았다. 태어난 이래로, 에스프레소를 주문해 마셔본 것은 다섯 손가락에 꼽힐 정도이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에스프레소를 마시고 싶어 졌다. '물 없이' 커피의 본질에 다가감으로써 커피 원두의 맛과 향을 구별하고 싶어 진 것이다. 싱글몰트 위스키만 해도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증류소)가 명확히 있는데, 왜 커피는 그렇지 않을까 하는 질문에서 시작됐다. 그동안에는 원두 구분 없이 적당히 마셨는데, 이젠 내가 좋아하는 커피 원산지 정도는 발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본격적으로 에스프레소를 마셔보는 건 처음이니까, 우유 크림을 얹은 에스프레소 마키아또를 마셨다. 라테처럼 우유가 들어가서일까, 생각보다 쓰지 않았고 술술 잘 넘어갔다. 그런데 다 마시고 나니 마지막의 우유 거품만 잔에 남았는데, 아무리 털어 넣으려 해도 잔에서 나오지 않아 안타까웠다.

에스프레소는 마치 커피계의 증류주 같았다. 에스프레소를 마시면 물배는 덜 차면서 고밀도의 카페인을 흡수할 수 있다. 마치 도수 높은 술을 좋아하는 술꾼들이 배가 덜 부르면서 빨리 취하는 독주를 좋아하듯이.

매거진의 이전글 버터 프레첼을 먹으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