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신가요?
며칠 전 오래전에 만나 알고 지낸 분을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제가 쓴 책 '성공하는 인사 제도를 위한 짧은 대화'를 읽어보셨다며 그분은 저에게 질문을 하나 제시하셨습니다.
"왜 제도를 이야기하죠?"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그 질문의 이면에는 '굳이'이라는 단어가 숨어 있었습니다. AI, PA, 조직문화, 리더십, 코칭 등과 같이 조금은 새로워 보이고 요즘 많이들 관심 있어 하는 주제들도 많은데,
"굳이"
딱딱하고 올드하고 당연한 것처럼 보이는 제도, 인사제도를 주제로 삼았냐는 이야기입니다. 책에서도 이야기했듯 제가 인사제도를 이야기하는 배경에는 인사담당자로서 18년간의 경험이 있습니다. 멋 모르고 인사업무를 시작해서 배우고 경험한 시간이 가리키는 곳에 인사제도가 있었고 이것이 제가 인사 제도를 중요하게 이야기하는 이유입니다.
『인사 제도』라는 단어는 보기보다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사 제도』라는 단어에 담긴 의미들입니다.
오래되고 그래서 조금은 시대에 뒤처진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인사 제도』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오프라인 모임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모임의 기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임은 일회성으로 운영됩니다.
2. 저 포함 3~5분 참여자가 모이면 진행합니다(신청이 없으시면 당연히 진행하지 않습니다)
3. 장소는 강남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비용 최소화 목적도 있습니다)
4. 일시는 10/11(토), 10/18(토) 오후시간 중 하나가 될 듯합니다
5. 참가비는 없습니다.(강의가 아닌 대화를 합니다)
6. 모임 주제는 인사제도입니다(평가제도, 성과관리제도, 복지제도 등등)
참여신청은 '브런치 제안하기'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메신저가 좀 더 편하겠지만 불요한 개인정보 노출 최소화를 위해 우선은 메일로 소통을 진행합니다.
메일을 보내주실 땐 참여 가능한 일정만 기재하여 주시면 됩니다
일정은 10/11(토), 10/18(토) 오후 중 참석 가능한 일자를 1순위와 2순위로 나누어 기재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