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ues Apr 17. 2019

나는 바보 같아서

젊음의 궁상



나는 바보 같아서 열심히 잘하고 있는데도 문득 깊은 우울에 빠질 때가 있어.

힘들다는 말을 내뱉으면 정말 더 힘들어 질까 봐 말을 아끼고, 부럽다는 말은 부러움의

대상이 지금까지 오기 위한 과정까지도 부러워해야 할 수 있는 말이라 말하며 입을 꾹 닫고

버텨온 내가 어느 순간 세상 모든 게 힘들고 부러울 때가 있어.


하지만 나는 그 순간을 기록해. 가끔은 새카만 어둠보다 티끌 없이 하얀 종이가 두려울 때가 있어

그래서 난 그 위에 내 감정의 색을 덮어. 밝은 것들 문 그리고 싶지 않았어.

그렇다고 어둠을 일부러 드러낼 필요는 없어도.


나는 바보 같아서, 열심히 잘하고 있는데도 문득 깊은 생각에 잠길 때가 있어.

어떤 날, 집으로 달려가 컴퓨터를 켜고 그 두려운 화면 위에 색을 덮지 못할 정도로 지친 날이면

우리의 사진첩을 보곤 해. 밝은 사진들 너머에 힘들었던 시간들도 함께 생각나며

우리 둘 정말 잘 버텨왔다 스스로 기특해하기도 해.


그리다는 말의 어원이 그리워하다에서 왔다는 걸 읽은 적이 있어. 언젠가 내 모든 순간을

담은 그림들을 보며 그 시절을 그리워만 하는 사람이 되지는 않으려고.

사진첩 스크롤을 다 내렸을 때 버스가 왔어. 오늘은 너와 싸우지도 않았는데, 너무 밝은 네 모습에

괜히 미안한 것들이 떠올라서 생각이 많아졌나 봐.


푹 자고 내일 봐.

매거진의 이전글 비 오는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