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neynWorks Apr 27. 2021

아빠의 주머니 속

두 아들이 아빠에게 주는 것

둘째가 해맑게 웃으며 양말을 신고 있는 나에게 달려왔다.

그리고 손을 내민다.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 덕분에 그의 모습은 은혜롭게 보였다.

그가 나의 손에 쥐어준 은 막대사탕 껍질이었다.

그 껍질은 당연하게 나의 주머니로 들어갔다.


첫째와 둘째와 같이 어린이집 가는 길.

둘째는 여전히 막대사탕을 맛있게 먹고 있었다.

어린이집 도착 20m 전 어김없이 첫째가 나를 불렀다.

그가 나를 부른 이유는 다 먹은 사탕의 막대를 주기 위함이었다.

오늘은 아빠하고 부르고는 입에 물고 있는 막대를 움직이며 "음~음~"이라고 했다.

막대를 가지고 가라는 뜻이다.

둘째가 준 껍질을 꺼내 첫째의 막대를 감쌌다.


이렇게 집에 들어오면 나는 현관에서 주머니에 모든 것을 꺼낸다.

[다둥이카드와 지역화폐 카드, 현금]이 조금 담긴 지갑을 꺼내고 나면,

나오는 것은 보통 사탕, 젤리 껍질이다.

그다음으로 나오는 것들은 뾰족한 것들이다.

아이들이 노는 장소에 아이들을 다치게 할까 걱정되어 주머니에 집어넣는 것들이다.

그리고 마지막은

두 아들이 주워서 나에게 주는 돌멩이와 총알들이다.

그들은 왜 이것에 집착하는 것일까?

한 번은 더 이상 아이들이 총알을 줍게 하지 않으려고 BB탄을 사기까지 했지만 줍는 것만큼 그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것 같지는 않았다.


내가 아빠가 아니었다면 내 주머니 속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

그리고 아이들이 조금 더 자라나면 내 주머니 속은 무엇이 있을까?

작가의 이전글 추억을 달리는 자전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