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rry go round Nov 23. 2020

일단, 드러눕는다.

좋아하는 것들, 그 마흔 두 번 째


하루 종일 일이 버거운 날이 있다. 


가중되는 업무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현타가 오는 시점에,

그래도, 그래도 다시금 힘을 내어 보겠다고.

내 자신을 토닥토닥 토닥이며,

읏쌰 ㅡ 하고 평소보다 조금 더 일찍 일어나 출근길 채비를 서두른 날,

평소보다 30분가량 일찍 출근해서,

단 1분도 허투루 쓰는 시간 없이 업무에 몰두한 날.

오늘이 그런 날이었다. 



요즘들어 넘쳐나는 업무를 업무시간에만 쳐 낼 재간이 안되어

퇴근 후 주말마다 늘 노트북을 들고 퇴근했다. 

쉬는 날인데도, 계속 마음은 편치 않았고

애시당초 말도 안되는 양의 업무가 주어진 것임에도

이걸 다 해내지 못하는 내 자신을 더 질책하고 있었다. 


주말에 노트북을 붙잡고 일을 하는 내 자신을 보며

이렇게나 열심히 산다고 스스로 기특해 하고 뿌듯해 하면서,

이 회사가 마치 내 회사인냥, 그렇게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 .


물론, 

회사의 일이라기 보다도, 내 직업적 업무 스킬을 쌓기 위해서 

내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죽어라하고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이건 좀 아니지 싶을 만큼 업무에 치이는 요즘


그러다 오늘, 터지는 순간이 왔다. 


내가 감정의 쓰레기통이 된 것만 같았던 일의 마무리.


업무적인 부분이라 자세히 쓸 수는 없었지만,

그냥 그 순간 드러눕고 싶어졌다. 


그 자리에 드러누워 애처럼 생 떼를 쓴다는 뜻이 아니라,

정말.그냥 눕고 싶었다. 


아. 모르겠고 눕고 싶다. 

따끈따끈한 방바닥에,

뜨끈하게 온수매트로 데워진 침대 위에

무겁고 두툼한 이불을 푹 덮고,

그냥 눕고 싶다 그냥 드러 누워버리고 싶다. 


뇌가 더 이상 사고하기를 거부했다. 


야.

됐어.

이만 하면 됐어.

뭘 그렇게 애를 써 ? 

이만큼 했음 이제 그만 해도 괜찮아.

네 책임도 아니잖아? 

네가 없던 시간에 벌어진 일이야.

근데 그걸 너에게 떠넘기겠다고 오늘 일이 터진거고.

그냥 모르는척 해.

못본척 하면 되잖아. 


알아.

그냥 나 가만히 있어도 되는거.

내 책임 아닌것도 알아.

그런데 왜이렇게 마음이 불편하지.

왜 똥 싸다 만 것 같고,

심기가 이렇게 불편하지.

명치가 꽉 막힌듯 답답 ㅡ 하고,

먹은 것도 없는데 체기가 있는 것 같아. 




눕고 싶다. 

눕고 싶다는 생각을 머릿속으로 백만번쯤 하며

눕고 싶다고 글을 쓰고 있다. 

이 글을 마무리 짓고 나면

뜨거운 물로 씻고, 바로 침대 속으로 들어갈거다.



드러 눕고 싶다.

그냥 그걸로 오늘 하루를 다 내려 놓고 싶다. 

다행이지 뭐야.

드러 눕는 것만으로 오늘 하루를 저버릴 수 있는 능력도

이게 능력이라면 능력이지 뭐.


눕자.

씻고 눕자.

그리고 오늘은 또 잊어버려야지.

매일 그랬던 것처럼.


잊을건 잊고,

흘려 보낼건 흘려 보내고.

다시 또 내일을 아무렇지 않게 사는거야.

지나간 감정의 쓰레기통같은 순간보다,

다가올 내일이 더 중요하니까. 



작가의 이전글 Little sta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