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니모 Jan 18. 2019

발목염좌, 관절염, 통증에 좋은 겨자팩

이런 팩은 처음이얏 

안녕하세요 여러분 ! :) 

명상 읽어주는 물고기 니모입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셨나요 ^^~? 

제가 2019년 새해의 첫 글을 황금돼지를 닮은 노란 겨자팩으로 열어보겠어요 ! ㅋㅋㅋ 


요즘 저는 단월드 센터에 일주일에 최소 2번은 꼭 기체조, 호흡, 명상 수련을 하러 다니고 있어요. 

미세먼지 때문에 밖에서 운동하긴 타격이 너무 크고, 헬스장은 재미 없어서 못하고, 그렇다고 어려운 운동하기엔 힘들고. 그럴 때 딱 좋은 운동이 단월드 수련 아니겠어요 *_*? ㅎㅎ 


다른 운동은 하고 나면 힘들어서 에너지가 더 떨어질 때가 많은데 경락과 혈자리를 열고 열린 혈로 호흡하는 단월드 수련은 하고 나면 몸이 정말 가뿐하고 기부니가 무척 조크든요.. ㅎㅂㅎ 혈이 열리니까 디톡스 효과가 생겨서 피부도 엄청 좋아지구요 ! 


흠흠 그럼 여기서 단월드 수련 자랑은 그만하고, 겨자팩이 얼마나 효과가 좋은지를 알려드릴게요 ! 


제가 작년에 발목을 크게 다쳐서 6개월 동안 깁스를 하고 다녔었어요. 발끝치기하고 모관운동 하면서 많이 나아지긴 했는데 아직도 피곤하면 발목이 욱신욱신 하더라구요 ㅠㅠ 

그런데 마침 단월드 센터에서 골드회원(평생회원) 특별수련으로 겨자팩을 해준다는 거에요 +_+ ! ! 


사실 저는 겨자팩 처음 들어봤는데 관절염, 부종, 통증에 그렇게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동의보감>에 보면 '겨자는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 어혈을 풀어주고 치료해준다'고 나와있대요. 


암튼 그래서 두근대는 맘으로 센터에 가서 먼저 기체조로 온몸의 혈을 팡팡 열고 겨자팩을 붙였죠. 

여기서 잠시 <겨자팩 만드는 법> 알려드리자면 

1. 겨자와 밀가루를 1:1로 넣고 물을 섞어서 농도를 맞추어 주세요 

2. 키친타올 위에 겨자팩을 바르고 위에 비닐이나 키친타올을 덮어준 후 통증 부위에 붙여주세요 

3. 약 10분 정도 두었다 떼는데 피부가 약해서 따가우면 휴지를 한장 더 덧대어 주세요 

4. 겨자팩 후에는 통증 부위에 따뜻한 현미팩을 올려놓고 그 부위로 숨이 들어오고 나간다고 상상하며 호흡해주세요 

5. 발끝치기를 하면서 호흡을 하면 좀 더 빠른 효과가 있습니다 +_+ 


저는 피부가 굉장히 예민한 편이라 붙이고 5분 지나니까 엄청 따끔따끔하더라구요 ! 그래서 휴지 하나 더 대고 있으니까 괜찮았어요. 팩 떼고 나서 발끝치기 열심히 하면서 호흡하니까 기혈순환이 확 되는게 느껴지더라구요. 

(발끝치기가 궁금하면 동영상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_^ https://youtu.be/bVitzMmptmo


근데 진짜 신기한게.. 제가 센터 가기 전까지만 해도 발목이 아프고 뻐근해서 힘들었거든요? 근데 겨자팩 딱 10분 밖에 안했는데 발목이 엄청 가벼운 거 아니겠어요 ?!?!? 오미~~ 

사실 센터는 에너지가 좋은 곳이라 뭘 해도 효과가 잘 나타나긴 하는데 진짜 처음 해본 겨자팩 효과 만점이더라구요 세상에 +_+ ♥


단월드 센터에서는 골드회원(평생회원)들을 대상으로 된장찜질도 하고 겨자팩도 하고 황칠수련도 하고 온갖 진귀한(?) 수련들을 많이 한답니다 ㅎㅎ 

확실히 평생회원을 해놓으니까 엄청 든든하고 잠시 수련 안해서 몸이 쓰레기(?!?!)같이 느껴질 때 정신차리고 전국 어디에 있는 센터든, 심지어 해외 센터도 가서 수련할 수 있으니까 넘나리 좋은거 있죠 +_+ ㅎㅎ 


진짜 평생회원은 제 자신에게 너무 잘한 선물인 것 같아요. 누군가에게 해줘도 후회안할 선물인듯요 ! :D 

저도 발레, 수영, 필라테스 다 해봐도 결국엔 수련으로 돌아오게 되더라구요. 해보니까 제일 좋은데 어쩌겠으요 ㅎㅎ 


어깨통증, 스트레스, 불면증, 우울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집 가까운 단센터에서 원장님께 점검도 받아보시고 평생회원으로 평생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시길 바라요 ♥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시구~ 단월드 센터에서 천지기운도 많이많이 받으세요~!!! 2019년 파이팅 ^ㅁ^ ♥♥♥!!! 

★ 우리동네 가까운 단센터 찾기 https://www.dahnworld.com 



 글쓴이 니모는 4년 전 우연한 기회에 미국에서 명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 명상의 뿌리는 한국 선도문화와 뇌과학을 기반으로한 뇌교육 브레인명상기업 단월드에 있었어요. 인상깊었던 첫 만남 이후 꾸준히 수련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20대 후반 대한민국 여성으로서 겪는 이야기와 명상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씁니다.



작가의 이전글 드라마 남자친구, 송혜교의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