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스원오원 Mar 20. 2023

최고의 몰입으로 함께 만든 페이지

2023년 3월 17일 방송(시즌5, 3화)


안녕하세요, 저는 클래스101에서 ‘발등에 불 떨어진 직장인을 위한 PPT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국도리입니다. 이렇게 클래스101의 클루분들께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저는 저로 인해 누군가가 어떠한 ‘가치’를 얻는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제가 물질적인 가치를 나누어 줄 수도 있겠지만, 더 큰 의미가 있는 것은 궁극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교육이 주는 긍정적인 변화를 믿고 그 변화를 만들고 싶어 교육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본업으로는 교육을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기획한 교육 콘텐츠로 인해 누군가가 도움을 받았다면 거기에서 보람을 느끼고, 또 내가 진정으로 사랑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3년 전부터는 제가 직접 그 기회를 만들고 싶어 파워포인트를 주제로 강의 일을 시작했어요. 1:1 과외, 10명 단위의 단체 교육 등의 강의였죠. 그러다 작년 여름, 옆 자리 동료의 권유로 클래스101에 클래스를 개설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클래스101을 통하면 기존에 제가 진행하던 강의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저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클래스101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인데다가, 구독으로 전환하게 되면 저의 콘텐츠에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음을 확신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제 클래스를 통해 더 많은 수강생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테니, 클래스101이야말로 제가 사랑하는 일을 실현시키는 데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업체의 제안도 고사하고 클래스101과 함께 클래스를 제작했어요.


야근이 많아 평일에는 시간을 전혀 낼 수가 없었고, 주말 이틀을 모두 할애해서 토요일은 강의 자료를 만들고 촬영하고, 또 일요일은 하루 종일 편집하며 두 달을 보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그런 시간을 보냈지? 싶을 정도로 치열하게 기획하고, 자료를 만들고 콘텐츠를 제작했네요. 그 옆에서 도움 주셨던 리마 기획PD님과 제작PD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이 스크립트를 쓰는 와중에도 좋은 강의 감사하다는 댓글이 달렸는데요. 이렇게 수강생분들의 반응을 즉각 확인할 때마다 뿌듯함을 느낍니다. 교수자로서, 그리고 기획자로서 자신이 만든 상품이 많은 분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받는 것 보다 더 기쁜 일이 또 있을까요?


본업으로 교육 기획 업무를 하고 있고, 또 부업으로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하고 있다 보니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언제까지 회사 다닐 거냐, 크리에이터로 너를 더 키우는 게 낫지 않냐고 많이들 여쭤봅니다.


저는 그럴 때마다 아직까지는 혼자서 세상에 전할 수 있는 가치보다 제가 회사 안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동료들과 함께 이뤄내는 결과물이 세상에 더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답을 드리곤 합니다. 그래서 회사에서 교육 콘텐츠 만드는 일을 하면서 누군가를 크리에이터로 데뷔시키기도 하고, 고객에게 좋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기획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 일을 지속함으로써 얻는 즐거움과 보람이 크다 보니 자연스럽게 본업에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 클래스101이 써내려갈 페이지는 얼마나 벅차고, 큰 가치가 있는 순간들일까요? 이 페이지에 크리에이터로서, 그리고 클루로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네요! 저에게 그렇듯 클루분들이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최고의 몰입을 하고 있는 이 순간이 여러분들의 가장 즐거운 페이지 중에 하나였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오늘 추천드리는 곡은 Day6의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입니다.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게,
PPT 크리에이터 국도리 그리고 Growth studio의 기획PD 도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듣는 101 MHz

101 MHz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짧게 방송하는 사내 프로그램입니다. 시즌1~시즌3에서는 클루들이 세상을 바꿔가는 이야기를 소개하였으며, 시즌4, 5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의 사랑하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모든 사람들과 현장의 분위기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에 모든 방송은 무편집으로 네이버 오디오클립, 브런치 그리고 유튜브에 업로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하는 일이 만드는 역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