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01 셰르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스원오원 Mar 28. 2022

101 Sherpa: 2022년 2월호

위대한 팀, 제품,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101의 여정

'월간 셰르파(Sherpa)'는 클래스101 사내 뉴스레터 101 Sherpa 중에서 월 단위로 중요도가 높은 실험과 소식들을 큐레이션 하여 발행하는 콘텐츠입니다. 월간 셰르파를 통해 클래스101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어떻게 세상을 다채로운 색으로 칠해가고 있는지 그 여정을 널리 알리고자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월간 셰르파는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브런치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 클래스101 컬쳐팀으로부터 -


셰르파(Sherpa, ཤར་བ)는 고산지대의 필수 동반자로 에베레스트를 오를 때에 길을 안내하는 역할을 맡는다. 클둥이들을 위한 뉴스레터가 무사히 에베레스트를 오를 수 있게 돕는 셰르파가 되길 바라며 101 Sherpa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 목차 ·

1. Breaking Changes

   - 올해의 다짐: 외국어 격파하기! 101학습지로 가보자고~~~!

   - 카카오 선물하기도 가능한!

    - Creator Platform 업데이트 소식

2. 다시 듣는 101 MHz

    - 사랑과 사람이라는 글자는 닮아있다 (정완님)

3. 클원 소식 (쫑긋)

    - 국방일보에 실린 클래스메이트 이야기
    - 우리도 우리가 사랑하는, 가르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 즐겨, 너의 시작을! (클래스101 옥외 광고)




Breaking Changes

오픈소스에서 하위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다시 말해 이전 버전들의 코드들이 동작하지 않는 버전업이 있다는 걸 의미하는 용어다. 우리에게는 클원에 없던 위대한 기능들, 말 그대로 서비스의 변화무쌍함을 공유하는 곳이 바로 Breaking Changes!


올해의 다짐: 외국어 격파하기! 101학습지로 가보자고~~~!

우리 모두 신년에 꼭 하는 몇 개의 다짐이 있죠.

1. 금연(또는 금주)한다.  

2. 다이어트 한다.  

3. 유튜브 한다. 그리고  

4. 외국어 공부한다!!

여러분의 이런 다짐을 이제 클래스101에서 함께 합니다! 어학파트에서 4개월 간의 몰입을 통해 탄생시킨 101학습지. 한 달에 약 15,000원만 투자하면 영어실력을 get 할 수 있다는 사실! (우와 벌써 영어를 쓰다니 놀라운 효과) 다들 많은 홍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01학습지] https://class101.net/products/5NI9ErVzezsORFbx6YDk


카카오 선물하기도 가능한!

나의 소중한 사람에게 클래스101의 수강 경험을 선물하고 싶었는데, 취향에 맞는 클래스인지 고민했던 경험, 또는 수강권 전부를 선물하기엔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웠던 경험. 혹시 있으신가요? 이 고민을 한 번에 쓱-싹! 해결해줄 기프트 카드가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1만원에서 2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의 기프트 카드로 가까운 사람들에게 사랑하는 일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해주세요!

[기프티콘샵] https://www.gifticon.com/shopping/shopping_brandview.do?prodDispId=FS001428

[11번가 기프티콘] https://www.11st.co.kr/products/4142826399

[카카오톡 판매] 브랜드 > 상품권 > 전시/테마/체험 카테고리 내 브랜드 노출중 (상단 클래스101 검색시에도 확인가능)


Creator Platform 업데이트 소식1.

어드민에서 클래스 계약 타입 설정 가능

어드민 > 클래스 설정에서 계약 타입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크리에이터 플랫폼 업데이트를 통해 어드민에서 클래스 계약 타입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구분값을 통해 클래스 별 매출 등의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Creator Platform 업데이트 소식2.

스토어 메인 페이지 개편

기존의 Created-by 스토어에서 전자책, 디지털 파일과 같은 신규 상품군의 노출을 증대시키고 유저의 전반적인 스토어 상품 탐색 경험을 개선함으로써 PV 전환율을 개선하고자 스토어 메인 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왼편: 기존의 Created-by 스토어 / 오른편: 탐색 경험을 개선한 실험군 페이지

이번 실험을 통해 아래와 같은 솔루션을 기대합니다

유저는 스토어 메인에서 베스트 상품, 신규 상품을 카테고리 별로 볼 수 있습니다.

유저는 각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 페이지에서 더 탐색할 수 있습니다.

유저는 페이지 상, 하단에서 상품 생성을 위해 크리에이터 센터로 갈 수 있습니다.

속도의 문제가 되었던 콜렉션 수를 줄여 페이지 로딩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각 섹션, 프로덕트 카드의 Impressed, Clicked 이벤트를 찍어서 구좌의 성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다시 듣는 101 MHz

101MHz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클래스101 오피스에서 짧게 방송하는 사내 프로그램입니다. 시즌4에서는 크리에이터분들의 사랑하는 일에 대해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모든 사람들과 현장의 분위기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에 모든 방송은 무편집본으로 업로드합니다.

101MHz 시즌4 7화: 사랑과 사람이라는 글자는 닮아있다 (정완님)




클원 소식 (쫑긋)


국방일보에 실린 클래스메이트 이야기

“강의를 들으며 ‘내가 발전하는 과정 자체가 나에게 주는 위안이며, 일상의 원동력이 된다’는 걸 깨달았다. 이전까지는 취미생활에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러나 부대에서 보내는 시간 외에 나만의 시간에, 내가 가진 흥미와 지식을 높이는 과정이 일상의 행복을 배가했다. 이러한 깨달음을 얻게 해준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에 감사하다.”

- 2022.02.07 국방일보 중 일부 발췌


장병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 콘텐츠 위탁운영 기업에 클래스101이 선정되었다는 소식 기억하시나요? 입찰 이후 B2B 파트에서 장병분들의 수강을 독려하기 위해 여러 액션들을 해주고 있는데요, 실제로 클래스101의 바리스타 클래스를 듣고 정성스럽게 후기를 남겨주신 클래스메이트분의 소식이 기사로 나와서 클둥이들에게 공유합니다. 군인으로서 임무를 다하는 일상 속에서 클래스를 통해 취미를 발견하고 일상의 원동력과 행복을 느낀다는 원사님의 후기 덕분에 더 따뜻한 한 주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아래 기사 링크를 클릭하여 클둥이들도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기사 출처] 국방일보

https://kookbang.dema.mil.kr/newsWeb/20220208/3/BBSMSTR_000000010058/view.do


우리도 우리가 사랑하는, 가르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제작PD인 럭키와 노먼이 사실 우리의 소중한 크리에이터였다는 사실! 여러분도 알고 계셨나요? 바로 빅보스 크리에이터(럭키)의 바디프로필 A to Z 클래스와 리치 크리에이터(노먼)의 NFT 원포인트 클래스입니다. 정규 클래스 뿐만 아니라 전자책, 원포인트 클래스라는 카테고리가 생긴 덕분에 바쁜 일과 중에도 짬을 내서 사랑하는 일 또는 자신있는 분야를 가르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내가 과일청을 기가 막히게 만든다! 집 정리를 야무지게 잘한다! 라고 생각된다면 장르에 상관없이 여러분도 럭키와 노먼처럼 여러분이 사랑하는 일을 클래스101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이프유닛 제작PD 럭키의 바디프로필 전자책 둘러보기

https://class101.net/products/QfQ4K2pH1PaBIhcQwTtB


콘텐츠랩PD 노먼의 NFT 원포인트 클래스 둘러보기

https://class101.net/one-point/products/3U6A-RKJc


즐겨, 너의 시작을! (클래스101 옥외 광고)

서울역을 흥겹게 물들인 '즐겨 너의 시작을' 옥외 광고를 보셨나요? 바로 우리 클래스101의 광고인데요! 브랜드 마케팅 파트에서 2/15-4/14의 기간 동안 '즐겨, 너의 시작을'이라는 메시지로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 스크린도어 옥외광고를 진행합니다! 브랜드 마케팅 파트 클둥이들의 기획과 골디, 벤, 고니, 박하의 디자인으로 완성된 옥외 광고. 한 번 보실래요? (덩실)

photo by 타키




101 Sherpa를 읽고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사는 세상을 함께 만들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면 언제라도 연락을 주세요. 우리는 셰르파를 구독할 당신과 함께 세상을 더욱 다채롭게 색칠하고 싶습니다.


클래스101 채용

(전체 체용) https://jobs.class101.net/

(Tech 채용) https://jobs.class101.net/tech



매거진의 이전글 101 Sherpa: 2022년 1월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