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현두 Feb 19. 2024

한낮에 혼자 깊은 밤을 꿈꾸며

#503

모두가 시끄러워지는 아침이 지납니다

부산스러운 하루를 알리는 볕은 커다란 창을 타고 넘어와

내 발끝에 슬그머니 손 끝을 뻗치고

어쩐지 나는 더 혼자 있고 싶어져

한낮에 혼자 하늘거리는 천으로 창문을 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실금 같은 틈바구니로 계절을 모르는 볕이 방을 둘러봅니다

티끌 같은 것들이 바람을 따라 별처럼 빛나는 방이 됩니다

나는 밤에 창문을 열어봅니다

오늘 낮에 만났던 그 바람과 별은 내 방으로 다시 들어올까요

하늘거리는 달빛에 비추어 나는 춤을 출 수 밖에 없습니다


축축한 밤공기에 산딸기 같은 산들바람 불어옵니다

당신이 찾아올때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별도 바람도 볕도 먼지도 

모두 품에 안고 내 품에 안기어오는 사랑

내 모든걸 받아낼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발자국 남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