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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강한별 Sep 07. 2015

과학적 광고

감상

추천 대상 : 그로스 해킹에 관심 있는 사람,  마케팅하는 사람

추천 정도 : ★ ★ ★ ★ ★

추천 사유 : 광고계의 바이블이라고 하는데 왜 그런지 이해할 수 있었다. 물론 시대가 변했기 때문에 100% 옳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현재도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고 어쩌면 이 책의 사고관이 그로스 해킹의 전신이라고 볼 수 있지 않나 싶다.


발췌


광고의 의문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쉽고도 명확한 방법이 있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 보라. 이 광고는 세일즈맨이 물건을 팔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가? 내가 만약 고객을 직접 만나고 있다면 이 광고는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는가? 이 질문에 제대로 대답할 수만 있다면 무수한 실수를 피할 수 있다. p.27


당신이 하나의 광고를 기획하고 준비한다면 전형적인 한명의 소비자를 정하라. 당신이 설정한 주제 헤드라인 등은 그의 주의를 들어야 한다. 또한 모든 것은 당신이 그가 얼굴을 맞대고 있을 때 이 기준에서  준비되어야 한다. p.30


최고의 광고는 아무에게도 사달라고 애걸하지 않는다. 쓸데없는 짓이기때문이다. 심지어 가격조차 언급하지 않기로 한다. 그 물건을 지급하는 판매상을 명시하지 않을 때도 있다. p.33


좋은 광고는 무언가를 제공한다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가 그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이점을 언급한다. 소비자가 비용이나 심리적 부담없이 그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샘플을 제공하기도 하고 시제품을 사도록 유도하기도 하고 원한다면 무언가를 보내주기도 한다. p.34


당신의 광고는 특정한 이유에서 특정한 사람들에게만 흥미를 줄 것이다. 당신은 그들에게만 신경 써야 한다. 그러므로 오직 그들만을 부르는 헤드라인을 작성하라 p.48


값이 싸다는 것이 그렇게 강력한 소구가 되지 못하는 것도 배웠다. 미국인들은 사치를 좋아한다. 그들은 세일 원하지 싸구려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최고급을 먹고 소유하고 입을만하다고 느끼길 원한다. 만약 당신이 구입할 형편이 되지 못하는 사람 취급을 한다면 그들은 당연히 분노할 것이다. 우리는 또 사람들이 가격으로 가치를 판단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그들은 전문가가 아니다. 영국 국립 미술관에 한 그림이 전시 되어 있는데 구입하는데 75만 달러가 들었다는 사실이 안내 템플릿이는 나와 있었다. 사람들은 대개 처음에는 그 그림을 한번 슬쩍 보고 지나가는데 나중에 템플릿을 보고는 다시 그 그림 앞으로 몰려든다. p.56


아무리 사소한 것일지라도 그것이 자신의 것이라면 특히 자신의 이름이 박혔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손에 넣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법이다. 일반적인 제한보다는 어떤 특정 계층에 사람들에게만 한정된 제한이 훨씬 효과적 이미 밝혀졌다. 참전 용사, 협회나 종파 회원, 회사 임원들에게만 한정된 제한이 그 예라 하겠다. 어떤 혜택을 누릴 자격이 부여 된 사람은 그 해택을 잃지 않기 위해 먼길도 달려가는 법이다 p.59


한번 공짜로 받은 물건에 돈을 지불 한다는 것은 어렵다. 무임승차권으로 여행을 한 후에 기차 요금을 지불 하는 것과도 같다. p.61


구체화된 주장은 광고해 사용되었을 때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진다.p.71 - 수치를 덧붙여 말하게 되면 사람들은 그 말이 진실이라고 받아들인다


할 말을 모두 하라. 자동차를 사려는 사람은 그 차에 대한 광고는 물론이려니와 책자까지도 기꺼이 읽는 법이다. p.78


그래서 우리는 종종 광고의 인격을 도입한다. 한 사람의 유명하게 만들면 되면 제품도 유명해진다. 우리가 제품이 더 좋아졌다고 주장할 때 그 제품을 개선한 사람을 거론하면 광고효과는 더욱 극대화된다. p.139


사물의 어둡고 느끼지 않는면이 아니라 밝고 행복하고 매력적인 면을 보여주라. 검소함이 아닌 아름다움을 지병이 아닌 건강함을 보여주라 주름이 아닌 주름이 제거 된 후에 얼굴을 보여주라. 당신의 고객들은 주름에 관해 모든 것을 알고 있다. p.141


사람들이 되고자 원하는 모습을 보여줘야지 지금의 그대로의 모습을 보이지 마라. p.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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