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loudocloud Dec 12. 2015

오페라 '미운오리새끼'

하루 1글 쓰기 #121 @151208

성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반가운 초대장을 하나 보내주셨다.

ⓒ 성수종합사회복지관, 2015

사실 이 포스터를 보고는

"이건 뭐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오페라 라는 음악장르도 생소하거니와,

동화 '미운오리새끼'가 오페라가 있었나?

라는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공연을 이어 나가는 방식이 대략 이러했다.

장면에 대한 설명 + 가곡

총 4막으로 진행되었는데, 호흡은 매우 짧았다.

런닝타임 60분이었으므로, 보통 오페라 3시간과는 다른 짧은 호흡 :)


재미있는 곡들이 모두 한국 가곡이라는 점,

사실은 동화 '미운오리새끼'와는 관련이 없는 곡들이었다.

안데르센 작가 당신의 모습이 투영된 오리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테너, 바리톤의 아름다운 선율이 이어지며 공연이 진행되었다.

ⓒ cloudocloudo x iphone6s, 2015


그대의 사랑 문을 열 때 내가 있어 그 빛에 살게 해
사는 것과 외롭고 고단함 그대 있음에 그대 있음에
사람의 뜻을 배우니 오 그리움이여 그리움이여 그리움이여
그대 있음에 내가 있네 나를 불러 그 빛에 살게 해


- 가곡 '그대있음에' 中


매거진의 이전글 SIDE, Projec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