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마리 Nov 18. 2021

인류가 즐기는 일류의 흐름

처음엔 존재하지 않았다

존재했으면 하고 바랄 뿐이었다


처음엔 남의 눈을 신경 썼다

그러다 점점 내게로 눈을 돌렸다


남이 나를 어떻게 볼까 하다가

나는 나를 어떻게 보는가로 바뀌었다


내가 내 문제에 신경을 모으니

남의 시선도 내게로 모이기 시작했다


내가 나를 번역하 돈을  광고를 

그러다가 남이 내가 궁금하여 나를 배우려 들었다


고전을 번역하고 소설을 번역하고 외국어로 노래하고

영화를 무료로 틀어주고 공짜로 밥 주고 술 주었더니


어느새 그들이 스스로 노래를 듣고 춤을 따라 추고

돈 내고 영화 보고 관광 와 음식 먹고 문화를 입었다


전염병이 심해져 오도 가도 못할수록

갈증이 더해져 인터넷이 불이 났다


처음엔 흐름이 있었으면 하고 남들 보고 알리기 바빴다

그러다 나 자신을 보고 덤덤히 그리고 심각하게 노래했다


이제 그 흐름은 대세가 되어 세계로 흐른다

가장 나다운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되었다


세계 모든 오빤 강남 스타일을 하고 짜파구리를 먹으며

비티에스 음악에 맞추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즐긴다


한류가 세계로 흐른다

나의 눈물과 웃음이 남의 아픔과 즐거움이 된다


내가 애타게 기다리는 다음 편과 다음 앨범을

남들이 더 간절하게 빨리빨리 보여달라 아우성이다


나와 네가 하나 되어 우리를 노래한다

한의 노래, 한강의 노래, 세상의 노래, 인류의 노래


한류는 인류가 즐기는

일류의 흐름이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메이저 리그 투수처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