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Dear. 봉준호 감독, 나의 영화

한국영화 사상 처음으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 어떤 분들은 한국의 위상을 높여서.

한국영화의 빛이 되어줘서 기뻐할지 모릅니다.

물론 한국과 한국영화계에 큰 희망이 되고 

기쁨을 안겨주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런데 저는 무엇보다도 영화광 출신으로 꾸준함으로

달려온 봉준호 감독님을 존경합니다. 지금의 봉준호 감독님이

있기까지.. 고초가 많을 것입니다. 영화 산업에서

일을 한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힘든일인데.. 봉준호 감독님은

그곳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내며 빛났습니다.


꾸준히 현장에서 경험을 쌓고.. 결국 대중성과 작품성을

쌓은 한국영화계의 대표 감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제가 사랑하는 영화를 돌아보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학창시절 15살 외모로 놀림을 받은 이후로

혼자였습니다. 놀림을 받은 그날 이후, 저 자신을 사랑하지 

않게 되었죠. 잘 웃지도 않고 바닥을 보면서 길을

걷었던 저였습니다.


그런 저에게 영화가 저에게 손을 내밀었습니다.

말이 없는 저에게 대화를 걸어왔고

학교생활이 너무 힘들었던 제게 기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화는 말했습니다. 다 괜찮다고. 


영화는 그렇게 제게 다가왔고 내 삶의 일부에서 전부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영화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영화산업의 거리가 먼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생각합니다.

어떤 영화 속 주인공을 떠올리며 힘을 내기도 하고.

좋아하는 영화 대사를 상기시키면서 파이팅하기도 합니다.


여전히 저는 영화를 사랑하고 저에게 영화는 선물입니다.

벅찬 세상을 살아갈 수 있게 만드는.





작가의 이전글 지금 너무 느리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