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조용히 입소문을 일으키는
영화 바이럴 마케팅이란?

영화 모비우스 마케팅

영화 모비우스 마케팅 사례


영화 모비우스가 오늘 개봉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에 속하는 캐릭터입니다. 간단한 줄거리를 보면 희귀 혈액병을 앓고 있는 생화학자 모비우스가 흡혈 박쥐를 연구하던 중 마침내 치료제 개발에 성공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 흡혈을 하지 않고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게 되면서 그리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모비우스는 개봉이 계속 연기된 가운데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대성공에 힘입어서 개봉일을 다시 잡았습니다. 베놈을 시작으로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가 시작되는데 모비우스의 경우 안티 히어로를 표방하고 있어서 눈길을 끌었죠.


(사진 출처:소니픽쳐스 코리아)


영화 모비우스는 개봉 전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는데 그중에서 주목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데일리 뷰글에서 모비우스 박사의 흡혈에 대한 이야기를 대대적으로 다룬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데일리 뷰글이란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미디어 매체입니다. 이는 영화 속 이야기를 실제처럼 가지고 와서 입소문을 일으키게 만드는 마케팅입니다. 바로 영화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영화 바이럴 마케팅은 국내외 영화들에서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데 어떠한 사례들이 있고 예비 영화 마케터로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영화 마케터 취업 뉴스레터, 영화인 뉴스레터를 미리 체험해보시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국내 OTT 플랫폼 왓챠의 현재와 앞으로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