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영화 배급사 롯데 컬처웍스의
글로벌 진출은?


2018년 상반기 롯데 쇼핑 내 극장사업부문인 롯데시네마와 영화배급사업 부문인 롯데엔터테인먼트가 독립법인 롯데컬처웍스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극장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의 시너지 효과를 더욱 발휘할 수 있으면서도 당시에 2022년까지 동남아 시장에 100여 개 이상의 영화관을 열것을 알습니다. 그리고 자체적인 OTT 서비스 출시에 대한 계획도 세웠습니다.


하지만 그로부터 4년이 지난 시점에서 코로나19라는 큰 변수가 있죠. 이로 인해 차질이 생긴 가운데 영화 배급사 롯데 컬처웍스는 올해 시무식을 통해 다시 글로벌 진출에 대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롯데 컬처웍스 출범 당시에는 극장 플랫폼을 중심으로 해외 진출을 알렸지만 올해 이후로는 콘텐츠 중심으로 해외 진출에 나서려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영화 배급사 롯데 컬처웍스의 글로벌 진출을 어떻게 준비되고 있는지 이번 주 영화인 뉴스레터에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영화 마케터 취업 뉴스레터, 영화인 뉴스레터를 미리 보시고 구독해보실 수 있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 배급사 에이스 메이커 무비웍스의 현재와 미래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