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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디지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것들

영화 마케팅은 영화가 개봉하기 전부터 상영이 종료되기까지 일련의 과정에서 참여하게 되는 것입니다. 회사의 규모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도 하겠지만 공통적으로 공식 SNS 콘텐츠 기획과 운영, 굿즈 기획 제작, 마케팅 이벤트 등을 하게 되죠. 그런데 2020년 이후로 영화 디지털 마케터 채용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화 디지털 마케터란 기존 영화 마케터가 하는 일과 조금은 달리 소셜미디어, 디지털 광고 업무에 더 집중된 것입니다.


2020년 이후로 OTT 동시 개봉작이 늘어나고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영화 디지털 마케팅 직원 채용도 늘어나게 된 것이죠. 그렇다면 영화 디지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영화 디지털 마케팅 채용을 하는 한 회사의 예를 들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디지털 마케터 자격요건>

-영화 및 디지털에 대한 이해가 높은 분

- SNS 및 트렌드 매체에 대한 활용 경험이 있으신 분

(출처:주식회사 제스타드)


다시 정리하자면 영화산업과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셜미디어와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영화 디지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면 좋을까요. 영화인 뉴스레터에서 이를 알려드립니다.



영화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뉴스레터


영화인 뉴스레터는 비전공자를 위한 영화 마케터 취업 뉴스레터입니다. 최신 영화 마케팅 사례부터 시작해서 영화산업 인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영화 디지털 마케팅 사례들을 보고 예비 영화 디지털 마케터로서 어떻게 이를 수용하면 좋을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영화인 뉴스레터는 매주 수요일 오전 9시에 받아보실 수 있으며 아래 링크에서 미리 만나보시고 구독해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bit.ly/3zU4gY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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