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4년 웨이브 유료 가입 견인 콘텐츠 순위

국산 OTT 플랫폼 웨이브는 2024년에 정체기가 지속되는데요. 티빙, 쿠팡플레이가 꾸준히 새로운 시리즈 및 예능을 공개하고 스포츠 중계권을 통해 성장세가 이어졌습니다. 이와 달리 웨이브는 지난해 오리지널 드라마가 한 편도 없었죠. 파리올림픽 생중계도 했으나 관심이 크지 않았습니다. MAU는 400만명 내외가 계속 유지되는데요. 2024년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을 견인한 콘텐츠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의게임시즌3.jpg


1위는 피의 게임 시즌3였습니다. 2021년부터 시즌1이 이어졌고 데스게임 형태를 추구하는 예능으로 어느 정도 화제성이 있었는데요. 시즌3의 경우도 꾸준히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어느 정도 웨이브 성장에 기여합니다.


2위는 지옥에서 온 판사, 3위는 열혈사제 시즌2였는데요. SBS에서 함께 방영되는 금토드라마들이 지난해에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4위는 연애 남매로 JTBC에서 함께 방영을 하는데 다른 연예프로그램과 다른 요소들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5위는 나혼자 산다로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 있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유지됩니다. 대체로 지상파 채널에서 함께 방영되는 콘텐츠들이 상위권에 있었죠.


더 다양한 OTT 플랫폼/콘텐츠 산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ovieletter.kr/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OTT 플랫폼 후발주자에서 강자로 우뚝 선 쿠팡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