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플랫폼들의 경우 스포츠 중계권에 사활을 걸고 있죠. 지난해에도 그러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애플tv+ 뿐 아니라 국산 OTT 플랫폼인 티빙, 쿠팡플레이 등도 그러한 모습을 보였죠. 더 나아가 넷플릭스는 지난해 스포츠 스트리밍도 시도하게 됩니다. 작년 11월 중순에 진행된 ‘제이크 폴 vs. 마이크 타이슨’ 복싱 경기의 경우 동시 접속자수가 6,500만명이었죠. 또 다른 경기인 ‘케이티 테일러 vs. 아만다 세라노 2’는 5,000만명이 시청합니다.
한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도 스포츠부터 스트리밍에 대해 고심하고 있었는데요. 작년에는 OTT 최초로 뉴스를 생중계합니다. 미국 대선을 스트리밍 하며 눈길을 끌었죠.
OTT 플랫폼들은 오지지널 시리즈 제작에 치중하던 것에서 스포츠 중계로 나아갔고 이제는 스트리밍에 주목하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무엇인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