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역대 시청수 3위에 등극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

지난해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가 12월 말에 공개되었죠. 국내에서는 호불호가 뚜렷하게 갈리기도 했죠. 그래도 해외에서는 상대적으로 평가가 나쁘지 않았으며 화제성이 상당했습니다. 공개 후 첫날에 93개국 중 92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었죠.


그리고 넷플릭스 비영어권/TV 쇼부문 순위에서 공개 첫 주에 오징어게임 시즌2 시청 횟수 6,800만 / 시청시간 4억 8,760만을 기록하게 됩니다. 호불호가 명확한 상황에서도 시즌1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주목을 받았죠. 공개된 지 3주 정도 접어든 시점에서도 누적 시청수가 1억 5,200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가 지속되는데요. 어느덧 오징어게임 시즌 시즌2는 넷플릭스 역대 시리즈 중에서 세 번째로 많이 본 콘텐츠로 등극하게 됩니다.


저는 현재 OTT/영화 및 콘텐츠 산업 전반의 소식을 전하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최신 콘텐츠 순위부터 OTT 플랫폼/ 콘텐츠 산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movieletter.kr/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024년 CJ ENM의 성과 (영화/OTT 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