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가 12월 말에 공개되었죠. 국내에서는 호불호가 뚜렷하게 갈리기도 했죠. 그래도 해외에서는 상대적으로 평가가 나쁘지 않았으며 화제성이 상당했습니다. 공개 후 첫날에 93개국 중 92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었죠.
그리고 넷플릭스 비영어권/TV 쇼부문 순위에서 공개 첫 주에 오징어게임 시즌2 시청 횟수 6,800만 / 시청시간 4억 8,760만을 기록하게 됩니다. 호불호가 명확한 상황에서도 시즌1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주목을 받았죠. 공개된 지 3주 정도 접어든 시점에서도 누적 시청수가 1억 5,200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가 지속되는데요. 어느덧 오징어게임 시즌 시즌2는 넷플릭스 역대 시리즈 중에서 세 번째로 많이 본 콘텐츠로 등극하게 됩니다.
저는 현재 OTT/영화 및 콘텐츠 산업 전반의 소식을 전하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최신 콘텐츠 순위부터 OTT 플랫폼/ 콘텐츠 산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