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리스안 Jun 07. 2023

두 번째 브런치북을 완성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19


안녕하세요, 여러분! 크리스 입니다. 드디어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의 계절이 찾아왔어요! 무더운 여름 모두 잘 지내고 계시나요? 2022년 10월, "브런치 10만 뷰 달성한 영어 이야기"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개인적이고 사소한 근황을 여러분과 공유해 보네요. 저는 이번 2023년 상반기를 너무 바쁘게 보냈어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통번역 일도 갑작스럽게 너무 많아지고, 영어 교육 및 해외 사업 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면서 정말 정신없는 나날을 보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1년 10월 첫 번째 브런치북 이후에 이번 2023년 6월, 마침내 두 번째 브런치북을 완성했어요! 사실, 이번 두 번째 브런치북은 그동안 제가 자유롭게 썼던 영어 이야기 글에서 조회수가 높은 글들을 위주로 큐레이션 해보았어요.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영어지만, 평소에 혼자 생각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주제의 글 20개167분 동안 즐기면서 영어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새로운 관점을 가지기에 좋은 콘텐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동안 영어 이야기 글들을 통해서 받았던 여러분의 공감과 따듯한 응원, 격려 그리고 댓글 모두 가슴속에 기억하고 있어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그럼 잠깐 두 번째 브런치북 소개해드릴게요!    


두 번째 브런치북, 크리스의 영어 이야기 Part 1


1. 브런치북 소개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지극히 개인적이고 유익한 영어 이야기. 지방대 공대를 졸업하고, 호주 워홀을 경험하고, 미국 대학원을 경험하고, 해외 취업을 경험하고, 글로벌 프리워커의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20년 넘게 영어 하나로 전 세계를 여행하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면서 깨달았던 영어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대한민국 "영어 교육의 평등"이라는 미션을 해결하고, 영어를 통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서 오늘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영어를 이야기합니다.



2. 브런치북 목차


Part 1 - 1

아무도 말해주지 않았던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돈 보다 영어가 더 중요한 현실적인 이유 3가지

컴포트 존에서 벗어나야 영어 실력이 느는 이유 3가지

영어 공부 미루는 습관을 이겨내는 방법 4가지


Part 1- 2

완벽한 영어는 없다.

영어에 성공하는 언더독 마인드셋 3가지

수능을 망쳤는데 제 인생도 망한 걸까요?


Part 1 - 3

영어 실력에 확신이 없을수록 가져야 할 자세 3가지

내 영어 실력에 맞는 좋은 영어 선생님 찾는 방법

영어 공부에도 쉬는 시간이 필요한 이유


Part 1- 4

영어를 잘하는 사람의 태도 5가지

내향적인 사람이 성공하는 영어 공부 방법 3가지

진실한 친절함이 묻어나는 영어 대화 속에 문장 3가지


Part 1 - 5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해외 경험이 꼭 필요할까?

더 나은 영어 실력을 위해 해볼 만한 해외 경험 7가지

해외여행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말하는 방법 4가지

원어민과 첫 만남에서 피해야 하는 재화 주제 5가지


Part 1 - 6

영어를 미니멀하게 배우는 작은 습관 3가지

일상에서도 영어가 편해지는 하루 영어 공부 루틴 만들기

나도 모르게 매일 영어를 즐기는 데일리 루틴 9가지


3. 이런 분께 추천드려요!


영어 공부에 혼자서 고민이 많으신 분

다양한 해외 경험을 고민하고 있으신 분

인생의 영어 공부 코치가 필요하신 분


달콤한 커피와 함께 브런치북을 즐겨보세요.


영어에 대한 글을 쓸 때면, 저는 언제나 대한민국 "영어 교육의 평등"이라는 미션을 생각해요. 특히, 요즘에는 더욱이 영어 관련 온라인/오프라인 서비스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롭게 출시되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근본적인 문제인 시간비용에 대해서 집중하는 서비스는 참 보기 어렵더라고요. 과연 우리는 언제까지 영어 교육에 그 많은 비용을 써야 할까요? 그 비싼 수강료를 어렵게 지불했지만 1개월, 3개월, 6개월 동안 과연 우리의 영어 실력은 기대만큼 충분히 늘 수 있을까요?


모두 잘 아시겠지만,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영어 공부를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하게 해야 하는데, 이에 발생하는 비용이 너무 비싸면 영어 공부를 오랫동안 이어 가지 못하고 중간에 멈추는 경우가 드물죠. 물론, 적은 비용으로 혼자 영어를 공부할 수도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독학으로 영어 공부에 성공하기란 말처럼 쉽지만은 않잖아요?


저 또한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영어 교육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셨지만,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결국 영어 공부를 오래 이어가지 못했어요. 하지만, 우연찮게 접한 해외 드라마를 통해서 영어에 대한 순수한 재미를 느끼고, 이후에는 혼자서 인터넷을 활용하면서 영어를 공부하고, 토익, 토플, 아이엘츠 등 다양한 영어 자격증 시험을 공부하고, 호주 워홀, 해외 대학원, 해외 취업 등 해외 생활을 하면서 마침내 어떻게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깨달을 수 있었어요.


영어 실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스펙이 되어버린 글로벌 시대인 지금, 저렴한 비용으로 더 오래 꾸준하게 영어를 함께 공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주입식으로 영어를 배우기보다는 자유롭게 영어를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혹시,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있다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해 주세요!


영어가  이상이 여러분의 발목을 잡는 장애물이 아니라  넓은 세상으로 도전하고 나아갈  있는 날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여러분의 영어 공부 여정에 제가  글과 생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언제나 정성껏 글을 쓰고 있어요. 앞으로 크리스의 영어 이야기 Part 2, Part 3, Part 4.. 시리즈로 연재할 계획이니 여러분과 함께 오랫동안 영어를 즐겼으면 좋겠어요. 언제나 좋아요, 댓글, 이메일을 통해서 보내주시는 따듯한 응원과 격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만나요!




Thank you as always.

언제나 감사합니다.



첫 번째 브런치북

작가의 이전글 혼자서는 어려워 도움을 청할 때, 나는 더 강해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