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de green square Jul 21. 2021

속초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건 오션뷰 카페가 아니야

이름을 듣기만 해도 가슴 두근 거리는 '설레다 과자점'이지

속초 설레다 과자점

강원도 속초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속초는 예쁜 바닷가이고 유명한 관광지가 모여있는 곳이다.
사계절 내내 북적이는 이곳이 언젠가부터 속초 빵집으로 유명세를 치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오션뷰와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속초 카페들도 많지만 비건 빵을 파는 설레다 과자점은 주택가 한복판에 위치한 작은 매장이다별도의 주차장은 없고 가게 앞에 제품 구매를 위해 잠시 주차하는 정도가 가능해 보였다.

제품 포장만 가능한 매장이라 테이블은 없지만,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소품과 인테리어가 참 예쁘다. 인스타 감성 충만한 곳이라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사진을 많이 찍었다.
 
작고 아담한 공간이지만 조금만 늦게 방문하면 대부분의 제품이 품절이 되고 마는 속초에서 핫한 비건 빵집이다. 원하는 제품을 얻기 위해서는 오픈 직후 방문을 하거나 예약을 하고 가야 한다.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까지로 비교적 짧은 편이고,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3일 동안 휴무이기 때문에 시간과 요일을 잘 맞추어 방문해야 한다.



매일 건강한 간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속초 비건 베이커리 ‘설레다 과자점’은 달걀, 버터, 우유 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정제된 흰 설탕, 흰 소금, 흰 밀가루 또는 방부제나 색소를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빵을 만드는 곳이다.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글루텐 프리 빵을 포함한 건강한 간식을 판매하고 있다.

수시로 바뀌는 메뉴는 매일 저녁 인스타그램 피드에 다음날 라인업을 올려주신다.
매일 다른 라인업이 기대되기도 하고, 나오는 제품이 소량이라 품절이 빠르니 꼭 원하는 제품은 미리 예약해 두어야 한다.
나는 전날 메뉴를 예약하면서 비닐 포장 대신 개인 용기에 담아 가겠다고 미리 말씀드렸더니 흔쾌히 가져간 개인 용기에 담아 주셨다. (이렇게 계획을 하고 가면
 비거니즘+제로웨이스트 두 가지 모두 실천할 수 있답니다. 뿌듯함도 2배!)


용기내 포장한 비건빵

나는 코코넛 크림빵칙피 완두콩 식빵초코 브라우니말차 찹쌀 도넛을 구매해 보았다.


곡물가루앉은뱅이 우리 밀 통밀무첨가 두유유기농 비정제 사탕 수수 코코넛 슈가히말라야 핑크 솔트식물성 오일, non-GMO 재료를 사용하여 디저트를 만드신다고 한다.

 

비건 음료들과 보관방법


보관방법이나 맛있게 먹는 방법도 매장에 안내가 잘 되어있고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셨다. 커피 외에도 비건 음료나 주스도 있었는데, 비건 밀크티가 인기가 많다고 한다.


비건빵, 맛 좀 볼까?!

맛있는 글루텐프리 빵과 비건빵

코코넛 크림빵은 붉은 쌀로 만든 쫀득한 빵에 직접 만든 수제 코코넛 크림이 꾸덕꾸덕하게 가득 차 있었다크림은 코코넛과 들깨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쫀득한 빵 속에 가득 들어있는 크림의 부드러움과 향긋함이 굉장히 독특했다식감도 물론 훌륭해서 정말 맛있었다.


칙피 완두콩 식빵은 일반 베이커리에서 파는 식빵보다 작아서 다 썰어놓고 먹으려고 했는데 한 조각 먹고 포만감이 상당해서 나머지는 그대로 넣어 뒀다.

겉은 귀리가 듬뿍 올려져 있고 안에는 연둣빛 완두콩과 밤이 들어있다.

고소하고 든든해 다른 것을 곁들이지 않고 식빵 그 자체로도 맛있었다.


초코 브라우니는 글루텐 프리이고 카카오 가루가 진하게 들어간다.

코코넛이 위에 얹어져서 식감도 재미있고 많이 달지 않아 좋았다.

말차 찹쌀 도넛은 쌉싸름한 향이 먼저 입안 가득 퍼지는데 단단하면서도 꾸덕꾸덕한 찹쌀의 식감이 좋아 정말 마음에 드는 디저트였다.

 

비건도 충분히 맛있다.


우리는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싶은 마음에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일들을 찾아보고 실천해 보려고 한다.
누군가에게는 어려울 수도 쉬울 수도 있는 모든 비거니즘 영역에 계신 분들을 응원하며, 비거니즘에 대해 알아보았다.
 
최근 건강 문제로 혹은 환경이나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육식을 배제한 식단을 지향하는 ‘비건’이 늘어나고 있다. 비건 뜻이 궁금해서 ‘비거니즘’을 찾아보니 단순히 고기를 먹지 않는 것 이상으로 채식 식단, 비건 패션 등에서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으로 많은 부분 대체하는 것의 큰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육식을 하기 위한 공장식 축산업은 여러 가지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데, 특히 산림 벌채와 산불을 유발하며, 온실가스 배출량을 증가시켜 기후 위기의 원인이 된다.
흔히 온실가스 배출량 하면 교통 분야가 클 거라고 생각하지만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 중 13%가 교통 분야이고, 15%가 축산업에서 발생된다고 한다.

꼭 완벽한 비건이 아니더라도 맛있는 비건 음식을 하나씩 먹어보며 
육식을 조금 줄이고, 비건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속초 설레다 과자점

아이들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인 비건빵


가급적 밀가루 식품을 지양하고 있어 글루텐프리 빵과 비건 디저트에 기대가 많았는데 기대 이상으로 훌륭한 속초 빵집이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에게도 걱정 없이 먹일 수 있었다.
먹은 후에도 몸에서 좋지 않은 반응이 전혀 나타나지 않아 정말 건강한 간식이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다. 장이 건강하지 않거나 아토피 질환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 간식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밖에서 사 먹는 디저트를 고를 때면 어려운 이름의 첨가물과 지나친 당분 때문에 성분표를 확인하고는 아쉽게 내려놓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설레다 과자점의 비건 빵은 많이 달지 않으며 먹고 나서도 속이 편하고 든든했다.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비건 빵과 비건 음료들이 많아 사장님의 노력과 진심이 고스란히 느껴진 곳이었다.
그만큼 고민과 연구가 많은 건강한 디저트이고 진심을 다해 판매하는 느낌이라 가치가 있는 것 같다.  

속초 여행 시 오션뷰 카페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꼭 가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비건 베이커리이다.


글 / 사진
코드그린 서포터즈 1기 장미가




본 콘텐츠는 친환경 소비는 마땅히 즐겁고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친환경&친자연 제품과 서비스, 공간을 널리 알리고 이롭게 하는 Code Green Square 가 지속적으로 발행합니다.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이 콘텐츠는 현재 준비 중인 친환경 공유 플랫폼 Code Green Square에 정기적으로 발행되며, 브런치, 네이버 포스트, 티스토리, 미디엄에서도 동시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만드는 사람
We have green code, code green.

우리는 ‘코드 그린 & 스퀘어(Code Green & Square)’입니다.

친환경 소비를 즐겁게,

자연과 환경을 이롭게.


Code Green
소재부터 디자인, 들고 다니는 순간까지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패션 가방 브랜드입니다.

환경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 소재로 가방을 만들고, 낭비가 적은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소재와 공정을 넘어, 들고 다니는 순간에도 자연을 위합니다.

유럽에서 비닐봉지 대신 패션 가방의 빈 공간을 사용하는 것에 영감받았습니다.

편의점과 같은 소매점에서 일회용 비닐봉지 대신 가방의 빈 공간을 사용하고 인증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경하러 가기: codegreen.io 

Code Green Square

그린 스퀘어는 기존 기성품보다 지구를 생각한 친환경 제품들을 찾고, 경험하고, 나눕니다.
즐겁고 가치 있는 친환경 소비를 위한 공간입니다.
-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친환경 콘텐츠를 쉽게 볼 수 있고,
- 친환경 활동을 통해 리워드를 받을 수 있고,
- 친환경 제품을 한곳에서 찾고 리워드로 소비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그린 스퀘어에서는 가능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친환경 소비가 즐겁고, 자연과 환경에 기여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곳, 함께 하실래요?  

구경하러 가기: square.codegreen.io

작가의 이전글 국내 비건 화장품 브랜드 AROMATICA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