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ldhail Jul 31. 2021

브랜드 퇴마록 #3

i^2

그래서 이렇게 정리해 볼 수 있다.

아이를 구성하는 요소 -> 이름 / 육체 / 정신 / 부모 / 가정환경 / 친구 / 정치상황 등등

아이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 -> 육체 / 정신 / 꿈

아이 ->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을 기반으로 꿈을 이뤄가는 자유의지를 가진 하나의 인간(시스템)

아이가



브랜드 요소 -> 로고 / 디자인 / 네이밍 / 홈페이지 / 능력 / 외부 상황 / 창업자 등등

브랜드 핵심 요소 -> [무엇](제품 또는 용역), [어떻게](해결 방식), [왜](문제, 비전, 목표)

브랜드 -> 브랜드 핵심 요소들을 중심으로 다른 브랜드 요소들이 뭉친 시스템

브랜딩 -> 브랜드 핵심 요소들을 중심으로 시스템이 시너지를 내는(발산하는) 상태 
: 회사의 경우 비즈니스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와야 한다.


그럼 이 체계(브랜드)를 만들고 작동하게 하는 공식은 만들 수가 없는 걸까?


-계속-

작가의 이전글 브랜드 퇴마록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