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티쿤 이용 해외진출 38개 사이트 전수 조사

노출한 사이트는 티쿤 직영 사이트입니다. 타사 사이트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뚜렷한 성장

2월14일 현재 작년 매출 대비 기준 매출(45일간 매출)을 넘은 사이트가 18개나 되어 올해도 티쿤 이용 해외직판 사이트는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지금까지는 비수기이고 하반기로 가면 갈수록 매출이 늘어날 걸 감안하면 대단히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표 제일 아래, 연 3천만 엔 이상 사이트 숫자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총 거래액도 순증하고 있습니다.


부익부 빈익빈

상위 20~23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 사이에 편차가 심합니다. 어쩌면 당연한 일이지만 상위 사이트들은 안정기를 지나 확장기에 들어갈 수 있는 상황인 반면, 안 되는 데도 많습니다. 아이템에 문제가 있거나 마케팅을 못 하거나 중 하나일 거라고 봅니다.


이용사수 서증

해외직판 하는 회사가 급증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2억 정도 투자할 수 있는 회사가 많지 않아서인듯 하고, 아직 티쿤이 그다지 알려져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미국향, 인도, 중국향 서비스가 열리면 급증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향해지는 월경 경로

티쿤을 이용하는 경로를 보면, 한국발 일본향이 34개, 한국발 싱가포르향이 2개, 중국발 일본향이 2개입니다. 경로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티쿤 이용 독립몰,  자사 독립몰,  현지화 역직구몰

현지화 독립몰 방식이 36개, 현지화 역직구 방식이 1개, 자사몰 방식이 1개입니다. 역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티쿤을 이용하면 특수 상품, 해당 나라 허가를 받아야 하는 상품도 현지화 해서 팔 수 있습니다.


티쿤은 해외직판으로 기업을 일궜습니다. 그리고 이미 티쿤을 이용해서 몇 개 회사가 확실히 이익을 내는 걸 봤습니다. 티쿤은 해외직판이 매우 쉽게 돈버는 길이라고 확신합니다. 그걸 티쿤은 똑똑히 봤습니다.


2018년 3월 티쿤식 해외직판 설명회

3월15일(목) 오후 2시-4시

참가신청하기


[참고 사이트, 기사]

티쿤글로벌 소개서

티쿤식 해외직판 더 알아보기

[한국경제] 한국 기업이 만든 ‘티쿤재팬’ 일본 4대 종합몰 되나?




매거진의 이전글 싱가포르향 스티커 사이트 성공 조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