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공기간판이 랭킹2위가 되기까지 5년 기록

티쿤이 일본에 직영 직판하는 공기간판 사이트 애드사인이 올해 12월 중순까지 2억6000만 엔 매출을 기록하면서 티쿤을 이용한 월경 전상 직판 사이트 중 단연 2위에 올랐습니다.


공기간판 사이트는 2014년에 오픈하고 4년 3개 월 지났습니다. 론칭 당시 일본에는 공기간판 자체가 없었습니다. 부피도 커서 보내기도 힘들고, 디자인 상품이어서 주문 받기도 만만찮은 공기간판이 급성장한 배경을 알아봅니다.


공기간판 사이트는 2014년 론칭한 이래 1년이 지나지 않아 월매출 3백 만엔을 돌파했고, 2년 조금 지나서 1천만 엔을 돌파했습니다. 매출이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전체로 보면 아주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공기간판이 일본 전상 직판에서 성공한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1. 해당 아이템이 일본에 없었다.(수요는 있는데 경쟁자가 없다)

2. 공기간판 판매팀과 제조사가 품질을 매우 잘 관리했다.(고품질 저가)

3. 공기간판 판매팀이 늘 긍정적이고, 일본 전시회에 적극 참여하는 등 활기찼고, 고객 응대를 잘했다.

4. 몸통을 미리 일본 창고에 보내 놓고, 인쇄물을 따로 보내는 방법으로 발송비를 줄였다.

5. 객단가가 높고 적은 인원으로 할 수 있다.(제조는 외주)


그렇지만 이렇게 급성장한 공기간판도 정말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제가 해외직판 설명회를 할 때마다 해외직판은 적어도 2년 반 이상은 지나야 하고, 운영비가 2억 이상은 든다고 해도 사람들은 잘 받아들이지 못하는데, 아주 빨리 성장한 공기간판 역시 안정되는데 2년 이상 걸렸고, 장사가 아주 잘 되었는데도 5년이 지나서 간신히 월매출 2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기간을 당기려면 광고비를 지금보다 열 배 더 쓰면 될 겁니다.


그러나 대체로 차분히, 그러면서 안정되게 투자한 공기간판이 이런 정도 속도라는 것을 참고하면 좋으리라고 생각합니다.

-----------------------
� 해외직판 서울 설명회
12월 20일 (목) 14시~ 16시
중구 퇴계로(충무로)
https://onoffmix.com/event/159301


� 해외직판 자세히 알아보기
http://tqoonglobal.co.kr/


�해외직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뉴스를 빠뜨리지 않고 받을 수 있고, 실시간 문답할 수 있습니다. 참여코드는 0620입니다.
https://open.kakao.com/o/glnWFpL

매거진의 이전글 전상(電商)에서는 롱테일을 활용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