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콜린스 Collins May 19. 2023

그중에는 당신에 대한 질문도 들어있답니다.

#콜린스에세이

나는요, 아무도 나를 찾지 못하는 수준의 고요함을 좋아해요. 그곳에 도달하고 나서야 비로소 진짜 내 모습을 만날 수 있거든요.


가끔은 나를 향한 가벼운 질문들을 잔뜩 펼쳐놓고, 하나씩 뒤집어보며 나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는 언제 즐거움을 느끼는지, 나는 어떤 분위기를 좋아하는지.


맞아요. 그중에는 당신에 대한 질문도 들어있답니다. 아무도 들여놓지 않기로 결정한 이 순간에 당신의 생각으로 가득 찬다는 게 참 아이러니하죠.


생각을 하지 않기로 하면 더욱 깊어지는 것 같기도 해요. 당신에 대한 생각도. 내가 좋아하는 이 분위기도.


#콜린스에세이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당신의 일상을 사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