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흰칼라새 Jul 26. 2024

나를 알고 당신을 봅니다

삶 속의 시


나를 알고 당신을 봅니


내가 나를 알기 전에

당신을 알 수 없었습니다.


내가 나를 온전히 보기 전에

당신을 온전히 볼 수 없었습니다.


내가 나를 알게 되니

당신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나를 진실되게 바라보니

당신을 진실되게 볼 수 있었습니다.


결국 나를 알고

당신을 봐야 한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당신만을 위한다는 것은

나의 거짓이었음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는

당신을 이해할 수 없음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나를 위하지 않고서는

당신을 위할 수 없음을

이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입니다.


나를 알고 당신을 바라봅니다.


당신이 나처럼

마음 아팠던 것을 알겠습니다.


당신이 나처럼

소중하다는 것을 알겠습니다.


당신이 나처럼

사랑을 기다리는 것을 알겠습니다.


나를 이해하고 나니

당신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나니

당신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삶의 흉터를 사랑해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