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향한 소중한 10가지의 칭찬일기 함께 쓰기 챌린지
다채롭고 소중한 삶을 만드는 방법을 기획하고 나누는 인생성장 커뮤니티 다림가에서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2월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칭찬일기는 1980년대에 일본에서 자기 긍정감, 자기 존중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는 데즈카 치사코 코치가 고안한 <가장 효율적으로 자기 긍정감을 높이는 도구>입니다.
럽미모어 챌린지를 통해 지금의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연습을 하면서 우리는 잠시 잃어버렸던 자기애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생명력 그 자체를 존중하다보면 내가 가진 능력, 가능성, 사랑을 발견하게 되실거예요. 그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이나 회복탄력성 증진 같은 효과도 얻으실 수 있구요.
칭찬일기를 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매일 정해진 시간에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면서 그 날 있었던 좋은 일을 포함, 나를 칭찬해주고 싶은 것들을 찾아보고 그것을 일기처럼 노트에 적으며 '마음껏 나 자신을' 칭찬해주면 됩니다. 어떻게 쓰면 좋을지 모르겠다면, 하루에 무려 10가지나 칭찬거리가 어떻게 있을 수 있냐는 생각이 드신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워밍업 줌에서 상세하게 다! 안내해 드립니다!
실제 뇌과학적으로도 칭찬일기의 효능은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인간의 뇌는 주어를 고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남이 나를 칭찬해줘야만 칭찬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이제 누군가가 날 칭찬해줄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내가 나를 지금 바로! 칭찬해줍시다!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4기>
모집 기간: 1/22(월)~28(일), 일주일 동안
참여 기간: 2/1(목)~28(수), 주중 20일 동안
신규 참가자는 워밍업 줌 1회 포함된 상품입니다.
- 워밍업 줌은 1/31(수) 밤 10시에 진행되며 참석을 권합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나 자신'과 대화하며 보내시나요? 나에게 칭찬의 말을 얼마나 해주고 계신가요? 남들의 이야기를 듣느라 지쳐있진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와 함께 하루에 10분만, 나를 위해 사용해보세요.
나도 몰랐던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는 기적의 대화법은 바로 칭찬일기와 함께 시작됩니다.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와 함께 좀 더 따뜻한 2월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참가 신청서를 작성 후 참가비를 입금해 주세요. :-)
https://forms.gle/meCMLkLkjxjFMErD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