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멘토 Mar 09. 2017

[직무소개] CJ그룹 현직자가 소개하는 직무소개

CJ그룹 직무 소개

*본 글의 모든 저작권은 (주)코멘토에 귀속되나, 내용의 수정 없이 출처를 밝히고 공유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취업준비생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기업 1위인 CJ그룹의 2017년 상반기 공채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기업의 채용이 그렇지만 어떻게하면 채용 중인 직무에 가장 적합한 사람을 찾아서 채용할까가 채용담당자의 가장 큰 고민입니다. 반대로 지원자의 입장에서는 그만큼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사람이라는 점을 어필할 수 있어야겠죠. 직무에 적합한 사람임을 주장하는데 첫 번째 단추는 바로 지원하는 직무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CJ그룹의 현직자 멘토분들이 작성해 주신 CJ그룹의 직무 내요은 분명 CJ그룹 자기소개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CJ제일제당 현직자가 소개하는 Food Sales 직무

- 하는 일: 
Foodsales로식품영업의 전반적인 일을수행합니다.거래처매출관리와 신제품 입점, 진열개선등 차별화된 판매방향성을 설정하고 유/무형의성과를 내는 일입니다.      

- 필요역량: 

각 거래처들과 소통해야 하는 일이 많아 커뮤니케이션 능력이요구되며,다양한 행사 기획 및 실행에 필요한 창의력과 이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실행력이 요구됩니다.

- 장점: 

외근이 많아 활동이 자유롭습니다.또한 행사를기획하고 그것을 바로 적용하여 성과를 바로 얻을 수있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 단점: 

항상 새로운 것들을 기획하여 만들어 내야한다는 점이 쉽지 않으며,각 거래처 담당들이 실적을 책임짐에 따라 책임감이 큽니다.


CJE&M 현직자가 소개하는 기획 직무

- 하는 일: 
회사의 중장기 전략에맞춰 연간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각 사업부의 손익 데이터를 받아 월별손익을 확정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필요역량: 

자료를 꼼꼼하게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E&M이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수록 좋습니다.또한 위에서 말한대로 기획 업무에 대한 자긍심이 있어야 지속적으로 업무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 장점: 

회사 전반의정보를 가장 신속히 접할 수 있습니다.또한 사업에 있어 손익에대한 개념을 빠르게 이해하여 손익에 대한 마인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단점: 

사업의 현장을 체험하기가어렵다는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또한 반복되는 기획 업부는 자신의 업무에 대한 자긍심이없으면 매너리즘에 빠질수있습니다.


CJ제일제당 현직자가 소개하는 영업관리/지원 직무

- 하는 일: 
대형할인점에 당사의제품을 공급하고 프로모션 제안을 통해 당사 제품의 최대판매/이익극대화를 위한 제반업무(반품및 재고관리 선물세트판매관리, 판매가관리 등)를수행합니다.      

- 필요역량: 

대형할인점을 대상으로 협상을 해야하는 업무가 많은 만큼 이에 필요한 협상력이 중요합니다.또한 모든 일이 그렇지만 본인의 업무에 임하는 열정적인 마인드를가진 사람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 장점: 

다양한 사람을많이 만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인간관계의폭을 넓일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 단점: 

한 마디로 갑/을관계에서 을의 입장으로 유통 경로의 업무가여자가 수행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CJ그룹의 Food Sales, 기획, 영업관리 직무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 멘토님들이 직접 작성해주신 직무 소개였습니다.


*다른 직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궁금한 직무를 검색해보세요.

*가고 싶은 기업, 가고 싶은 직무의 현직자에게 코멘토에서 무료 상담 받아보세요.





*취업 준비에서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모두 해본 기업 현직자들에게, 코멘토에서 활동하고 있는 10,000명의 기업 현직자 멘토에게 무료 상담을 받아 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입사 면접에서 꼭 나오는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