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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의 섬에 들어서다.

대한민국 최서남단의 섬, 가거도 _ 1

by 희망열차


우연한 계기로 대한민국 최서남단의 섬, 가거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한동안 섬과 관련된 여러 자료를 통해서 섬을 알아가기 시작했고

그런 열정이 계획으로, 나아가 실천으로 이어졌다.

우선, 가거도는 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 없는 섬이다.

섬의 지형 자체가 완만하지 못하고 경사가 심해서 섬 전체를 투어 할 수 있는

기반시설인 도로 여건이 좋지 않았다.

결론은 목포까지는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고 섬에서의 여행은 트레킹 형식으로

일정을 짰다.




● 여행 계획

우선은 물리적인 거리가 있고 규모도 큰 섬이어서 최소 2박 3일의 일정을 잡아야 했다.

일정에 따른 여행 경비와 숙소 예약을 마치고 일기예보를 파악했다.

중요한 건 목포에서 출발하는 배편인데 인터넷 예매( 가고 싶은 섬 )를

시도하니 기상이 안 좋으면 원하는 날의 예매가 불가능하였다.

결국 일정을 하루 미루었더니 예매가 이루어졌고 최종 일정이 확정되었다.


● 여행 1일 차 일정

인천 출발(04:00) >> 광명역 도착(05:00) >> KTX 목포행 출발(05:25) >> 목포역 도착(07:40) >>

목포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발(08:10) >> 가거도항 도착(13:00)

새벽 3시에 일어나서 5시간을 이동한 끝에 도착한 목포연안여객터미널에서

승선권 발권을 마치고 가거도행 쾌속선 2층 선실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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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이어서 2층 선실은 좌석의 여유가 많아 마음에 드는 자리에 자유롭게 앉을 수 있었다.

시간은 이미 오전 8시를 가리키고 있어서 속이 허전하였다.

편의점에서 미리 구입해 둔 김밥을 먹고 멀미약 2알도 음용하였다.


생에 처음으로 장시간 배를 타는 입장이라 여행이 좀 두려웠던 것 같다.

역시나 한참을 달리던 쾌속선이 먼바다에 이르니 롤링이 심해져 멀미가 밀려오기 시작하였다.

통상적으로 목포항에서 가거도까지는 4시간 30분 거리라고 하나 이날은 5시간을 운항 끝에 입도하였다.

배 안에서 멀미로 고생을 하여서인지 입도가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다.

배가 항구에 닿으니 섬 주민이 가져온 차량과 화물을 싣고 내리는 승객들로 활기를 띠었다.

오는 내내 뱃멀미로 시달려서 하선하는 순간까지도 기운을 차릴 수 없었다.


항구에는 우체국을 비롯하여 파출소, 식당과 슈퍼 등 주민들의 삶과 직결된 소소한 기관과

편의시설들이 모여있었다.

예약한 펜션의 차량에 올라 숙소에 도착하니 새벽부터 시작이 된 고단한 하루의 일정이

끝났다는 생각에 그대로 낮잠에 빠져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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