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콩이 Jul 01. 2018

편지

독일에 사는 MJ언니

편지 친구가 생겼습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언니가 독일로 잠시 가게 되었어요.


앉으면 서로 이야기에 푹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대화를 하는 관계였습니다. 

제겐 6살이나 많은 언니지만, 때론 친구처럼 의지가 많이 되었어요.


언니가 떠나고 나니, 언니에게 말로 할 것들을 편지에 쓰게 되었어요.

우체국에 자주는 못 가니 그런 편지가 한 통, 두 통 쌓이게 되었어요.


편지를 쓰니 글이 참 잘 나왔어요. 


편지처럼 글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솔직하게.

따뜻하게.

정직하게.


작가의 이전글 토니 에드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