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본재 Jan 13. 2019

셀프 웨딩드레스, 매일 입을 수 있어요

[에디터의 웨딩 탐구 생활] 셀프 웨딩드레스 스타일링 편

안녕하세요, 웨딩해 에디터 ‘으휴’ 입니다. 셀프 웨딩드레스의 리얼한 후기에 이어 스타일링 편을 가지고 왔어요. 1편에서는 셀프 웨딩드레스를 구매하시는데 도움을 드렸다면 이번 편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드레스를 활용할 수 있는 코디 방법을 가지고 왔답니다. 한번 입고 옷장에만 넣어두지 말고, 일상생활에서 드레스를 활용해보세요. 제가 입은 웨딩드레스는 ‘베일즈(veils)’의 ‘이리나 드레스(Irina dress)’입니다. 


1편, 셀프 웨딩드레스 리얼 착용 후기 보러가기 



Styling 01

#라이더재킷 #스니커즈


가을, 겨울의 필수템인 라이더 재킷과 함께 매치해봤어요. 기본적으로 드레스의 단추가 많다 보니 클래식하면서 포멀한 느낌이 강했는데, 라이더 재킷과 매치하니 캐주얼한 분위기가 느껴졌어요. 좀 더 멋스럽지 않나요? 드레스의 밑단이 프릴 디자인이라 컨버스 운동화와도 잘 어울렸어요!




Styling 02 

#맨투맨 #스니커즈


집에 하나씩 가지고 있는 무지 맨투맨으로도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롱 원피스에 니트, 맨투맨을 레이어드해서 입으시잖아요. 드레스도 맨투맨을 함께 매치해주면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에디터는 어두운색보다는 밝은 색의 맨투맨을 추천드려요.




Styling 03 

#재킷 #스니커즈




Styling 04 

#재킷 #구두


드레스를 검정 재킷에 매치하면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입을 수 있어요. 슬림한 재킷보다 오버핏의 재킷이 드레스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포멀한 모임에서, 캐주얼한 모임에서도 꼭 한 번 활용해보세요.



드레스에 매치하기 쉬운 옷들로 일상생활 룩을 연출해보았어요. 처음에는 '웨딩드레스는 일상에서 입기 힘들다'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어떻게 스타일링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여러 아우터와 신발을 매치해보니 무리 없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먼저 내 옷장 속에 있는 무채색 컬러의 옷들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하나씩 매치하다 보면 꽤 잘 어울릴 거예요. 자신감이 붙었을 땐, 화려한 패턴의 옷들과도 레이어드해보세요. 액세서리도 좋아요. 선글라스라던가, 볼드한 귀걸이도요! 어렵지 않답니다. 이왕 드레스를 구매했다면 다양한 스타일로 활용해보자고요.



1편, 셀프 웨딩드레스 리얼 착용 후기 보러가기 





더 많은 웨딩드레스는

웨딩해에


매거진의 이전글 결혼 3개월 전 아찔한 상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