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의 웨딩 탐구 생활] 셀프 웨딩드레스 스타일링 편
안녕하세요, 웨딩해 에디터 ‘으휴’ 입니다. 셀프 웨딩드레스의 리얼한 후기에 이어 스타일링 편을 가지고 왔어요. 1편에서는 셀프 웨딩드레스를 구매하시는데 도움을 드렸다면 이번 편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드레스를 활용할 수 있는 코디 방법을 가지고 왔답니다. 한번 입고 옷장에만 넣어두지 말고, 일상생활에서 드레스를 활용해보세요. 제가 입은 웨딩드레스는 ‘베일즈(veils)’의 ‘이리나 드레스(Irina dress)’입니다.
가을, 겨울의 필수템인 라이더 재킷과 함께 매치해봤어요. 기본적으로 드레스의 단추가 많다 보니 클래식하면서 포멀한 느낌이 강했는데, 라이더 재킷과 매치하니 캐주얼한 분위기가 느껴졌어요. 좀 더 멋스럽지 않나요? 드레스의 밑단이 프릴 디자인이라 컨버스 운동화와도 잘 어울렸어요!
집에 하나씩 가지고 있는 무지 맨투맨으로도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롱 원피스에 니트, 맨투맨을 레이어드해서 입으시잖아요. 드레스도 맨투맨을 함께 매치해주면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에디터는 어두운색보다는 밝은 색의 맨투맨을 추천드려요.
드레스를 검정 재킷에 매치하면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입을 수 있어요. 슬림한 재킷보다 오버핏의 재킷이 드레스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포멀한 모임에서, 캐주얼한 모임에서도 꼭 한 번 활용해보세요.
드레스에 매치하기 쉬운 옷들로 일상생활 룩을 연출해보았어요. 처음에는 '웨딩드레스는 일상에서 입기 힘들다'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어떻게 스타일링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여러 아우터와 신발을 매치해보니 무리 없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먼저 내 옷장 속에 있는 무채색 컬러의 옷들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하나씩 매치하다 보면 꽤 잘 어울릴 거예요. 자신감이 붙었을 땐, 화려한 패턴의 옷들과도 레이어드해보세요. 액세서리도 좋아요. 선글라스라던가, 볼드한 귀걸이도요! 어렵지 않답니다. 이왕 드레스를 구매했다면 다양한 스타일로 활용해보자고요.